창작 뮤지컬 <요한복음> 새 시즌, 광야아트센터에서

이대웅 기자  dwlee@chtoday.co.kr   |  

3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대장정 시작

2021년 첫 선, 성경 ‘요한복음’ 그대로 옮겨
코로나 시대, 특별한 메시지와 역대급 무대

▲풍랑을 만난 예수와 제자들의 모습. ⓒ아트리

▲풍랑을 만난 예수와 제자들의 모습. ⓒ아트리

창작 뮤지컬 <요한복음>이 새로운 시즌을 개막, 오는 3월 18일부터 11월 30일까지 서울 청담동 광야아트센터에서 장기 공연에 나선다.

2021년 첫 선을 보인 <요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와 예수를 직접 보고 들은 수많은 사람들의 이야기를 탄탄한 스토리로 엮어 29곡의 넘버가 쉴 새 없이 이어지는 속도감 있는 춤과 노래, 스케일 있는 무대에 담아내 ‘마치 신약 요한복음을 그대로 무대에 옮긴 것 같다’는 호평을 받았다고 한다.

광야아트센터는 아트리와 함께 성경 66권 중 가장 난해하다고 손꼽히는 ‘요한계시록’을 러브 스토리로 풀어낸 창작 뮤지컬 <요한계시록>, 성경 번역이 금지됐던 시대에 성경을 영어로 번역해 퍼뜨린 롤라드들의 이야기를 다룬 <더 북: 성경이 된 뮤지컬>, 태어나도 15분밖에 살 수 없는 장애를 가진 아기를 임신한 발달 장애인 부부의 실화를 바탕으로 한 <루카스> 등의 창작 뮤지컬을 꾸준히 선보였다.

▲간음하다 잡힌 여인을 돌로 치려는 모습. ⓒ아트리

▲간음하다 잡힌 여인을 돌로 치려는 모습. ⓒ아트리

이번 <요한복음>은 예수 그리스도와 예수를 직접 만난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지난 2021년 10월 첫 선을 보인 바 있다. 당시 코로나 중에도 4개월 여 기간 동안 총 좌석 점유율이 99%에 이르렀으며, n차 관람이 이어졌다.

새 시즌에서는 초연의 완성도를 그대로 이어간다. 성경에 기반한 탄탄한 극본부터 음악, 무대 디자인과 세트, 장치, 조명과 의상 등 창작 과정은 ‘문화행동 아트리’가 전담했다.

제작을 맡은 문화동행 아티스는 트리플 캐스팅의 예수 역을 비롯해 오디션을 통해 선발된 초연 배우들로 캐스팅을 보강, 완성도 높은 공연을 더 안정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예수의 부활 장면. ⓒ아트리

▲예수의 부활 장면. ⓒ아트리

또 예수의 기적과 대화 장면 등 성경에 등장하는 내용들을 속도감 있게 전개하고 촘촘하게 짜임새를 손질해, 한층 높아진 완성도를 선보여 150분간 압도되는 경험을 예고하고 있다.

3월에는 10% 프리뷰 할인을 비롯해 다양한 혜택이 제공되며, 푸털 네이버에서 예약을 진행 중이다.

공연은 평일(화-금) 오후 7시 30분, 토·공휴일 오후 1·6시에 각각 진행된다. 매주 월·수·주일은 공연이 없고, 매월 첫째·셋째 수요일에는 오후 2시 낮 공연이 있다.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에는 영어 자막 공연이 진행된다.

문의: 광야아트센터 (02-741-9182)

<저작권자 ⓒ '종교 신문 1위' 크리스천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구독신청

에디터 추천기사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게 탈레반주의 가까워 눈과 귀를 의심했다. 대한민국 국회의 압도적 과반…

기독교 시민단체들이 6일 인권위 앞에서 안창호 인권위원장 취임 환영 기자회견을 개최했다. ⓒ송경호 기자

“신임 안창호 인권위원장, 세계 인권의 흐름 바꿔낼 것”

국민 신뢰 잃어왔던 인권위, 정상화 길 열려 세계인권선언, 변질되고 특정 집단에 악용돼 특정 소수 나팔수 역할 한 인권위, 개혁해야 알권리 침해해온 ‘인권보도준칙’, 폐기 시급 윤석열 대통령이 6일 국가인권위원장에 안창호 전 헌법재판장을 임명한 가운…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 한교총 장종현 대표회장

한교총 방문한 국힘 한동훈 대표 “한국교회 나라 중심 잡아줘”

한동훈 국민의힘 당대표가 6일(금) 취임 인사차 한국교회총연합(이하 한교총)을 예방해 장종현 대표회장과 환담했다. 장종현 대표회장은 당대표 취임 축하의 말과 함께 “의료대란으로 국민의 목숨이 위태롭다. 대한민국의 미래발전을 위해서 의대 증원은 꼭 필…

CGI 여의도순복음교회 기도대성회

10월 23-26일 제30회 CGI… “세계교회와 교류 통해, 부흥·성장 논의”

23일 개회예배 후 이틀간 세미나 25일 파주와 여의도 오가며 기도 26일 연세대 노천극장 기도대성회 30회째를 맞이한 세계교회성장대회(CGI Conference) 및 세계 평화와 교회 부흥을 위한 기도대성회가 오는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순복음교회(담…

좀처럼 해법 못 찾는 기침

총회 5일 앞두고 또 법정으로… 엎친 데 덮친 기침

수 개월 동안 총회장 공백기를 보내 온 기독교한국침례회(이하 기침)가 제114차 정기총회를 불과 5일여 앞두고 또다시 충격에 빠졌다. 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차성회 목사)가 총회장 후보 2명 모두에 대한 등록 무효 처분을 내린 데 이어, 그 중 한 후보가 제기한 가처…

한기총

한기총, 한교총이 보내온 통합안 “불수용”

한교총, 8월 30일까지 통합안 회신 요청 통보·명령 내용에 한기총 임원들 ‘격앙’ 기관 통합 무산 시 ‘3대 종단 협의체’? 정서영 대표회장 “보수 정체성 지켜야” 한국기독교총연합회(대표회장 정서영 목사, 이하 한기총)가 연합기관 통합 건에 대해 한국교…

이 기사는 논쟁중

청문회 질의응답 중인 안창호 후보와 김성회 의원.

[사설] 누가 탈레반인가

보수 기독교인은 탈레반주의자이고 도박중독자? 어떻게 폭력·살인 일삼는 이들과 비교할 수 있나 北 독재와 그 추종세력, 폭력시위, 민간인 고문치사 반성 않고 ‘민주화’ 포장… 그…

인물 이 사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