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
▲한동대학교 ⓒ한동대
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가 고용노동부에서 시행하는 ‘2022년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에 선정됐다.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은 청년 접근성이 높은 대학을 선정해 취업 준비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와 진로탐색을 지원하고, 재학생 및 졸업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기존 대학일자리센터 사업을 개편해 2년 이내 졸업생과 지역 청년까지 확대해 지원한다.

한동대는 ‘지역을 섬기는 대학’, 무전공 무학부로 입학해 2학년 진학 시점에 전공을 선택하는 ‘Student First 학사제도 운영’ 등 대학의 정체성 및 학사제도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 사업의 방향성과 일치한다.

한동대는 지역 청년을 대상으로 취업 상담 제공,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한 진로 서비스를 지원하는 등 경상북도, 포항시, 지자체 관련 기관 등과 협업해 지역 청년을 위한 고용 거버넌스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한동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전문 자격을 갖춘 상담사와 취업전담인력을 배치하고 다양한 교과 및 비교과 진로취업지원 프로그램, 현장실습지원, 일자리 매칭 등의 서비스를 지원할 예정이다.

대학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대학의 진로취업 역량을 고도화하고, 대학 내 상담시스템 통합 등을 통해 One Stop 진로취업 통합시스템을 완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