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트하트재단 한국방송연기자협회
▲협약식 모습. ⓒ하트-하트재단
하트-하트재단(회장 오지철)은 지난 2월 28일 한국방송연기자협회(이사장 겸 배우 최수종)·(주)더좋은공간(회장 강기철)과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생활공간 조성을 위한 환경개선사업’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하트-하트재단과 한국방송연기자협회·(주)더좋은공간은 돌봄 사각지대의 소외아동·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지역아동센터 등 아동복지시설을 대상으로 건강한 생활공간 조성 사업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하트-하트재단은 사업의 공동기획 및 캠페인을 추진하고, 생활공간 개선이 필요한 지원대상 선정 및 관리를 진행할 예정이다.

(주)더좋은공간은 자사 페인트, 벽지 등 생산 물품 기부 및 전문가 시공 지원하며, 한국방송연기자협회는 사업의 공동 기획 및 협회 소속 배우들의 자원봉사활동과 캠페인을 통해 그 의미를 더해 나간다.

하트-하트재단 오지철 회장은 “한국방송연기자협회와 (주)더좋은공간과 함께 국내 돌봄 사각지대 소외아동·청소년들을 위해 협력할 수 있어 영광”이라며 “이번 기회로 우리 소외된 아동·청소년들이 주로 생활하는 생활시설의 환경을 개선하고, 아동·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생활하여 더 큰 꿈과 희망을 갖고, 성장할 수 있도록 응원하겠다”고 밝혔다.

한국방송연기자협회는 회원 1,800여 명의 배우들로 구성된 비영리 단체이다. 2022년 한국방송연기자협회 이사장으로 취임한 배우 최수종은 2007년부터 하트-하트재단 친선대사로 활동하며 내레이션 기부, 손소독제 기부 등 많은 소외계층들을 위한 나눔활동을 지속하고 있다.

㈜더좋은공간은 실내공간 환경 개선을 위해 천연진주조개를 원료로 천연기능성도료 ‘아이건강 페인트’를 개발·제조하는 업체이다. 아이건강 페인트는 US FDA에 등록이 되어있으며, 항바이러스 99.999%, 항균,항바이러스 및 새집증후군 예방 등 실내공간 개선에 특화된 제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