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스 왕세자와 콘월 공작부인
▲찰스 왕세자와 콘월 공작부인이 런던 중심부에 있는 우크라이나 가톨릭교회를 방문했다. ⓒ유튜브 영상 캡쳐
영국 찰스 왕세자와 카밀라 콘월 공작부인이 지난 2일(이하 현지시간) 우크라이나에 대한 지지를 나타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런던 중심부에 위치한 우크라이나 가톨릭대성당을 방문한 카밀라 공작부인은 이날 눈물을 흘렸다고 이 매체는 전했다.

왕세자 부부는 학교 어린이들과 런던의 우크라이나 공동체 구성원들을 비롯해 인도주의적 대응과 관련된 이들을 만났다.

이들은 촛불을 켜고 교회 제단에 우크라이나 국화인 해바라기를 올려놓았고, 어머니와 아이들은 우크라이나 언어로 합창했다.

공작부인은 바딤 프리스타이코 주영 우크라이나 대사의 아내를 포옹하며 “우리는 당신을 위해 기도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CT는 전했다.

두 사람은 우크라이나, 벨로루시, 슬로바키아 동부 가톨릭주교인 케네스 노와코우스키 목사의 환영을 받았다.

이들은 “제 아내와 저는 오늘 방문 동안 들은 모든 것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 무엇보다 끔찍한 침략에 직면한 우크라이나 공동체의 놀라운 용기, 관대함, 불굴의 용기에 깊은 감명을 받았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는 생각과 기도로 가장 위급한 시기에 있는 여러분 모두와 함께한다”라고 덧붙였다.

찰스 왕세자는 며칠 전 사우스엔드의 도시 지위를 부여하는 행사 당시에 이어 이날 두 번째로 침략을 비난했다고 CT는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