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지민
▲홍지민 홍보대사. ⓒ기아대책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은 17일 기아대책 서울 강서구 사옥에서 뮤지컬 배우 홍지민 씨를 기아대책의 새로운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기아대책 홍보대사는 국내외 빈곤 종식을 위한 활동에 동참하며, 이웃에 희망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현재 기아대책 홍보대사로는 배우 박신혜, 가수 윤도현 씨 등이 참여하고 있다.

새롭게 홍보대사 대열에 합류한 홍지민 씨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기아대책의 국내외 구호 캠페인을 소개하며 미혼모 자립 지원 등 나눔 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이다.

홍 씨는 지난 2020년 동료 배우인 양준모 기아대책 홍보대사의 소개로 미혼모 자립 지원사업 ‘봄B살롱’에 참여했다. 지난해에는 국내 미혼모를 위해 자외선 차단용 제품을 후원했으며, 연말 크리스마스 랜선 콘서트 ‘스윗 테이블(The Sweet Table)’에 재능기부로 출연했다.

배우 홍지민 씨는 “’마음에는 늘 품고 있었지만 혼자서는 하기 힘들었던 나눔을 기아대책과 함께 실천하며 보람과 감사를 느꼈다”며 “많은 분들께 받은 사랑을 꼭 필요한 이웃에게 전하는 희망의 홍보대사가 되고 싶다”고 소감을 말했다.

유원식 희망친구 기아대책 회장은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뮤지컬 배우 홍지민 님과 함께 뜻깊은 활동을 시작하게 돼 기쁘다”며 “무대 위에서 빛나는 홍지민 대사의 에너지가 우리 사회에 위로가 필요한 분들께 잘 전달되어 더 큰 희망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