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혜경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제7대 회장에 선출된 양혜경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
양혜경 웨스트민스터신학대학원대학교 사회복지학과 교수가 4일 법무부 사단법인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 2022년 정기총회에서 제7대 회장에 선출됐다.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는 학회 편집위원, 상임이사, 부회장을 거친 웨신대 사회복지학과 양혜경 교수를 2022년 신임회장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

양 교수는 “융합적 접근과 학제적 연구를 통한 솔루션 발굴과 이론적 토대 확장으로 한국의 재범방지에 획기적 전기를 마련할 수 있도록 학회의 위상을 키워나가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예원학교와 서울예고를 거쳐 학부에서 피아노를 전공한 음악학도이기도 한 양 교수는, 여주소망교도소의 자문위원으로서 수형자대상의 음악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수형자 및 출소자의 안정적 사회정착을 위한 다양한 연구와 교육 과정에 참여해 오고 있다.

또한 법무부 서울구치소 대체복무운영위원회 위원, 한국교정학회 부회장, 한국소년정책학회 부회장을 맡아 있는 등 안전사회 구축과 관련된 봉사와 학술활동도 활발히 펼치고 있다.

학회 측은 “최근 한국법무보호복지공단으로부터 감사장, 학회로부터 최우수논문상을 수상한 양 회장의 선출은 여성으로서든 비법학 전공자로서든 이 학회 창립 이래 초유의 일인 만큼 향후 활동에 기대가 모아진다”고 밝혔다. 

한편 한국법무보호복지학회는 법무보호대상자를 포함하여 범죄경험자에 의한 재범방지를 위한 연구와 전문적인 학술활동을 목적으로 창립된 국내 유일의 학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