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구원 금식성회 지저스 아미 23
▲성도들이 기도하고 있다. ⓒ에스더기도운동
조국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2021년 12월 21일 철야기도회 중 데이비드 차 선교사님의 설교를 들으면서, 2022년 3월 9일 대통령 선거와 6월 1일 지방자치단체장 및 교육감 선거를 위해 2022년 1월 1일부터 7월 1일까지 6개월 동안 특별 철야기도에 대한 감동을 받았다.

조국 대한민국의 영적 회복과 재건, 그리고 북한구원 복음통일을 위한 특별한 기도 헌신이 요청되는 상황임을 온몸으로 느꼈다.

이날 철야기도회에서 국가와 복음통일을 위해 6개월 동안(2022. 1.1- 7.1) 매일 철야기도로 헌신할 사람을 초청했고, 136명이 헌신하였다. 많은 분들이 지방과 해외에서 유튜브로 시청하다 문자와 이메일을 통해 헌신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그 이후에도 6개월 특별 철야기도에 헌신하는 사람은 계속 이어졌다. 그래서 12월 30일에서 31일로 넘어가는 철야기도회에서 6개월 특별철야기도 헌신자들 출정식을 가졌다.

“예루살렘이여 내가 너의 성벽 위에 파수꾼을 세우고 그들로 하여금 주야로 계속 잠잠하지 않게 하였느니라 너희 여호와로 기억하시게 하는 자들아 너희는 쉬지 말며 또 여호와께서 예루살렘을 세워 세상에서 찬송을 받게 하시기까지 그로 쉬지 못하시게 하라 (사 62:6-7)”.

나라 살리는 6개월 특별 철야기도 대장정

매일 밤 조국의 성벽 위에 파수꾼으로 헌신할 자들을 이 민족을 위한 예수 기도 군대로 소집하였고, 나라 살리는 6개월의 기도 대장정이 시작되었다.

이들은 주야로 잠잠치 않고 기도하는 자들이고, 또 주님께서 대한민국을 재건하고 복음통일을 이루실 때까지 하나님께서 쉬지 못하시도록 쉬지 않고 기도하는 자들이다.

2022년 1월 17일(월)부터 21일(금)까지 ‘복음통일 컨퍼런스’ 제27차 북한구원 금식성회가 개최되었다. 이 금식성회에는 전국과 해외 317개 교회가 동시에 유튜브 생방송을 하면서 ‘함께 하는 교회’로 참여하였고, 이 외에도 전국과 세계 각 지역에서 많은 성도님들이 각각의 자리에서 성회에 동참하였다.

20여 분의 각 분야별 강사님을 통하여 시대를 깨우는 능력 있는 말씀이 선포되었고, 전국과 해외에서 많은 기도자들이 함께 울며 국가적인 죄악과 우리의 죄악을 회개했다.

그리고 이 나라가 바로 되고 북한 동포들이 자유롭게 예수 믿을 수 있는 복음통일을 위하여 금식하며 합심으로 간절히 기도했다.

나라 살리는 기도는 4박 5일 금식성회로만 멈출 수 없었다. 성회에 참여했던 많은 기도자들이 ‘국가와 복음통일을 위한 6개월 특별철야기도’에 헌신하였다.

1월 말 현재 약 800명의 철야기도 헌신자들이 세워졌다. 그리고 동시에 유튜브 생중계를 하면서 6개월 특별 철야기도에 동참하는 교회들도 있다.

이것을 책에 기록하여 기념하게 하고

2022년의 두 선거는 대한민국의 향방을 결정하는 중대한 선거가 될 것이다. 주님은 대한민국의 회복과 한국교회의 영적 부흥 그리고 북한동포들의 해방과 자유과 복음통일을 위한 초석을 놓는 두 선거가 되도록 생명을 드려 기도할 것을 말씀하신다.

국가와 복음통일을 위한 6개월의 특별 철야기도회(2022. 1.1.- 7.1)를 마친 후, 충성되이 철야기도를 감당했던 기도자들에게는 기념패를 드리려 한다. 이 기념패는 상패가 아니다. 상패를 받을 경우 하늘나라에 가서 상급을 잃을 수 있으므로, 기념패를 드리기로 했다.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이르시되 이것을 책에 기록하여 기념하게 하고 여호수아의 귀에 외워 들리라 내가 아말렉을 없이하여 천하에서 기억도 못 하게 하리라(출 17:14)”.

기념패를 드리는 이유는 출애굽기 17장에서 이스라엘이 아말렉과의 전쟁에서 기도로 승리한 후, 하나님께서 모세에게 이것을 책에 기록하여 기념하게 하라고 하셨기 때문이다.

우리도 2022년 주님의 부르심을 받고 6개월 동안 철야기도를 통해 국가적인 영적 전쟁에서 승리한 역사를 ‘기록하여 기념’하기 위해서이다.

또 주님은 모세에게 아말렉과의 전쟁에서 ‘기도를 통한 승리’를 ‘여호수아 귀에 외워 들리라’고 하였다. 이 말은 다음 세대를 이끌 지도자 여호수아에게 반복적으로 이야기하여 외워지게 만들라는 말이다. 그래서 여호수아는 가나안 정복 전쟁에서 하나님을 의지함으로 승리할 수 있었다.

우리도 가정에서 함께 기도하여 주님께 응답받은 귀한 간증이 있다면, 우리 자녀들에게 반복적으로 이야기해서 그들의 귀에 외워지도록 해야 할 것이다.

그러면 우리 자녀들이 위기에 처했을 때 외워 들려진 간증이 떠올라서 그들도 기도함으로 승리하게 될 것이다.

제22차 지저스아미 북한구원 기도성회 에스더기도운동
▲이용희 교수가 기도를 인도하고 있다.
Call to Prayer! 예수 기도군대 모집

이 기념패는 6개월의 철야기도를 받고 이 민족을 위기에서 살려주신 하나님의 승리를 기념할 뿐 아니라, 우리 자녀들에게도 이 기도의 승리를 외워 들리게 하는 기념패가 될 것이다.

그러면 우리들이 죽고 난 이후에도 우리 민족이 위기에 처할 때 외워 들리게 한 간증이 우리 자녀들에게 떠올라서, 그들이 우리처럼 특별한 기도의 헌신을 하며 국가와 민족을 위기 가운데서 살릴 것이다.

이 나라 살리는 6개월 특별철야 기도의 대장정이 시작되었다. 주님은 지금 조국 대한민국과 북한동포들을 기도로 구할 예수 기도군대를 모집하신다.

Call to Prayer!

이용희 교수
에스더기도운동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