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레글로벌아카데미
▲두레글로벌아카데미 동두천 메인 캠퍼스.
우리나라 중고등학교에서 미군은 점령군이고, 소련군은 해방군이라 가르칩니다. 이승만은 친미 부패 정치의 원조이고 김일성은 항일 애국 투사라 가르치기도 합니다. 역사 교육이 이래서는 바른 국가, 바른 시민을 길러낼 수 없습니다.

한국교회는 그간 교회 성장에 몰두하느라 성경적 국가관, 성경적 가치관을 바로 세워 나가는 일에는 관심을 기울이지 못하였습니다.

이제 교회도 많이 세워지고 교인 수도 많아졌으니, 이제부터 있는 교인들을 바른 가치관과 국가관으로 잘 가르치고 잘 양육하는 일에 관심을 기울이고 투자하여야 할 때입니다.

이 분야에 관심을 지닌 목회자들과 평신도들이 생각 외로 많습니다. 다만 개인으로 관심을 가질 뿐이지 조직화되지 못하고 연대를 이루지 못하여, 영향력을 발휘하지 못하고 힘을 발휘하지 못하였습니다.

이제부터나마 체계적이고 꾸준한 역사 바로 세우기 운동을 펼쳐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요즘 두레마을에서는 가까이 통하는 사람들과 〈역사 연구 재단〉 만드는 일에 논의를 발전시키고 있습니다.

디지털 분야에 〈플랫폼〉이 있어 큰 역할을 하듯이 역사 연구에도 플랫폼 역할을 하는 마당이 필요합니다. 바른 역사 연구에 관심이 있는 분들이 모두 결집하여 역사 바로 세우기 운동을 펼쳐 나가야 합니다.

그리고 역사를 연구하고 바른 역사를 세워 나가는 데에는 한국사에만 국한시키지 말고 교회사, 민족사, 세계사가 균형을 이루어 연구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유치원에서부터 고등학교에 이르기까지 한국사 교재를 제작하여 학생들로 바른 역사를 배울 수 있게 하여야 합니다.

나아가 역사를 바르게 가르칠 수 있는 교사를 길러야 합니다. 교회가 관심을 가지고 투자하면 큰 업적을 쌓아 나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