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교봉 한교총
▲26일 설 선물을 받기 위해 서울 동자동 성민교회 앞 거리에 줄을 선 쪽방촌 주민들. ⓒ한교봉
한국교회봉사단(한교봉)과 한국교회총연합(한교총)이 지난 1월 26일 설 명절을 맞아 서울 동자동 성민교회 앞 거리에서 쪽방촌 ‘2022 설날 사랑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한교봉 김태영 대표단장과 정명철 총괄본부장, 한교총 신평식 사무총장, 정찬수 법인사무총장, 서울숲교회(담임 권위영 목사) 자원봉사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두 단체는 동자동 주민들에게 한과 세트 500박스와 손 소독제 1,000개를 설 선물로 나눴다.

김태영 한교봉 대표단장은 “동자동 쪽방촌은 한국사회의 양극화를 극명하게 보여주는 곳”이라며 “설 명절을 맞아 준비한 선물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과 위로가 주민들에게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쪽방촌 주민 이모 씨(64)는 “여기 동자동에만 1,200세대가 살고 있는데, 대부분 명절에도 홀로 보낸다”며 “이번 명절은 추위에 코로나까지 겹쳐 유독 힘든데, 한국교회 성도분들의 섬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교봉은 2011년부터 매년 설날, 추석, 성탄절 등 절기를 맞아 쪽방촌 주민과 함께하는 사랑나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한교총은 2018년부터 참여했다.

1월 27일(목)에는 서울 종로구 돈의동 쪽방촌을 찾아 한과 세트 200박스와 손 소독제 200개를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