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병호 목사, 기독교 강요
칼빈하우스(이평주안교회 부설)가 10일부터 12일까지 정읍 황토현 어울림센터에서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문병호 교수를 초청해 제4차 기독교강요 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기독교강요 세미나는 코로나로 인한 교계의 침체와 반기독교 세태 속에서 목회자와 성도들의 신앙을 다시 바로세우고, 바른 개혁주의 신학으로 돌이키기 위한 목적으로 열렸다.

전국에서 약 25명의 목회자와 성도가 모여서 2박 3일의 일정으로 오전 9시부터 저녁 10시까지 칼빈 신학을 배웠다. 특히 2020년 생명의말씀사에서 출간된 기독교강요 전집(문병호 역)을 1권부터 4권까지 저자와 함께 공부하는 시간을 가졌다.

앞으로 2월 중 5차 세미나를 앞두고 있으며, 이로써 전 4권의 기독교강요를 모두 마치게 된다.

최근에 출간된 기독교강요(문병호 역)는 영어를 한글로 번역한 기존의 오래된 번역서와는 다르게, 칼빈신학 전공자가 라틴어에서 직역하고 2020년까지의 자료를 섭렵하여 각주를 풍성하게 첨가한 책이다.

또 문병호 교수가 절 제목까지 직접 새롭게 작성한 기념비적인 책으로, 저자가 애착을 가지고 이번 세미나를 진행하여 큰 유익을 끼치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이평주안교회 유투브 채널에도 공개돼 있으며, 어려운 현실에 맞닥뜨린 한국교회가 나아갈 길을 분명히 제시하는 돌파구와 해법이 될 것으로 믿는다.

더불어 향후 제5차 기독교강요 세미나와 ‘기독론’(생명의말씀사, 2016) 세미나가 칼빈하우스를 통해 계속 진행될 예정이며, 구체적인 일정은 크리스천투데이, 십자가지기교회, 이평주안교회를 통해 공개된다.

칼빈하우스는 전서노회(합동) 이평주안교회에서 운영하는 부설기관으로, 칼빈주의 개혁신학 보급과 다음세대 교육, 관련 번역, 출판 사역을 감당하는 사명을 감당하고 있다.

문의: 010-5427-1447(심주섭 목사)
주소: 정읍시 신태인읍 신태인1길 107 1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