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취약계층 아동 및 축구 꿈나무 지원 쓰일 예정
2008년부터 후원, 누적 후원금 약 30억 원에 달해

기성용
▲(왼쪽부터) 기성용 선수와 조명환 회장. ⓒ월드비전
기성용 축구선수가 국내 취약계층 아동과 축구 꿈나무들을 위한 기부금 20억 원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에 4일 전달했다.

기성용 선수는 지난 2008년부터 해외 아동 5명, 국내 아동 1명 정기후원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월드비전을 통해 꾸준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2010년 월드컵 출전 상여금을 기부했으며, 2011년 아동후원 신청을 늘려 총 30명의 아동을 매년 정기 후원하고 있다. 2013년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배우 한혜진과 결혼 후 축의금을 기부, 국내 아동 의료비를 지원한 바 있다.

또 △네팔 지진 피해 복구 지원 △아프리카 식수 및 위생사업 지원 △아프리카 르완다 아동병원 건축 △아프리카 케냐 초등학교 건축 △국내 위기가정 및 난방비 지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지원 등 지난 14년간 국내외 취약계층을 위해 진정성 있는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이번 후원으로 기성용 선수가 월드비전을 통해 전달한 누적 후원금은 약 30억 원에 이른다.

기성용 선수는 “그동안 열심히 선수 생활을 하며 얻은 수입이지만, 온전히 내 것이라고 생각한 적이 없다. 예전부터 늘 사회에 환원하고 싶은 소망을 가지고 기부를 이어오고 있었는데 새해를 맞아 다시 후원금을 전할 수 있게 돼 감사하고 기쁘다”며 “코로나19로 어느 때보다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국내 취약계층 아동들과 축구 선수의 꿈을 키워가고 있는 아동들에게 잘 전달돼 마음껏 꿈꿀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또 “그동안 기부를 하면서 도움이 필요한 이웃과 아동들이 주변에 참 많다는 생각이 들었고, 특히 몸이 아픈 아이들과 취약계층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고 싶다”며 “기회가 된다면 아이들도 직접 만나고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움을 주고 싶다”고 말했다.

2022년 새해를 맞아 기성용이 전달한 후원금은 월드비전의 도움을 받고 있는 국내 위기아동 의료비 지원 및 축구선수를 꿈꾸는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2008년 처음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을 때도 직접 홈페이지에서 후원 신청을 하고, 직접 아이들에게 손편지도 써서 전달할 정도로 묵묵히 나눔에 동참하고 계신 기성용 선수의 진정성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조 회장은 “무려 14년간 30억 원에 가까운 큰 금액을 후원해 주시고, 꾸준히 국내외 취약계층 아동들에게 든든한 ‘키다리 아저씨’가 되어 주는 기성용 선수의 마음이 온전히 전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그동안 축구를 통해 많은 분들에게 희망을 주셨는데, 앞으로는 선한 영향력으로 아이들에게 희망을 전해 주시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기성용 선수의 아내 배우 한혜진 씨도 지난 2007년부터 월드비전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하고 있으며, 지금까지 약 2억 7천 8백만 원을 후원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