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까지 좌우측 동시 벤딩이 가능한 CNC머신 개발을 위해 진행된 구조해석, 설계안 확보, 장치제작, 구도 프로그램 개발 등과 같은 기술들은 한국생산기술연구원과 더블유티엠의 공동연구로 확보한 독자 핵심기술들로, 장치개발은 거의 마무리 단계에 있다.

향후 연구를 통해 가공데이터 베이스를 확보해 자동화에 성공한다면, 장치 판매를 위한 양산 단계에 바로 돌입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WTM
▲SERVO END FORMING MACHINE WSEF-6P. ⓒwtm 제공
FE 시뮬레이션으로 기초 설계안을 검토하고 장치의 구조해석을 진행함으로써 장치 설계안을 확보하고 장치 기초베이스 제작에 중점을 두고 최종 설계안을 토대로 장치 제작을 완료하고 장치 구동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에 중점을 두고 있다.

장치 주요부인 벤딩 헤드부의 작동타입이 회전형에서 상하 이송형으로 변경되는 시행착오가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현재는 CNC 장치와 구동용 소프트웨어 개발이 완료됐다.

그리고 개발된 장치의 시운전을 통한 검증을 수행 중이며, 국내 최초로 좌우측 벤딩이 가능한 CNC벤딩 머신의 하드웨어 및 작동 소프트웨어 개발이 완성 단계에 접어들고 있다.

현개 재발 중인 좌우측 동시 벤딩이 가능한 CNC머신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개발이 거의 완료된 실정이지만, 파이프 벤딩을 위한 주요 가공데이터가 확보되지 않아 자동운전이 불가능한 상황이다.

이에 개발장치를 이용한 파이프 벤딩 가공실험을 수행하여 재질, 파이프 사이즈, 형상 등에 따른 벤딩 공정의 공정변수 최적화를 수행할 예정이며, 도출된 최적 공정변수를 기반으로 정치 자동화를 구축할 예정이다.

http://www.wtm95.com
고객센터: 031-499-8853
팩스: 031-499-8854
메일: wtm@wtm95.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