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명석 이사장 “위기 극복은 기도와 순종, 하나님 주관자 인식을”
나영수 대표회장 “나라사랑 순교 정신 기초로… 영원한 것 위해”
개교회주의 병폐 극복, 자유대한민국 수호, 지역사회 발전 앞장

나라사랑 부울경기독교총연합회
▲나라사랑 부울경기총 창립총회 후 기념촬영 모습.
나라사랑 부울경기독교총연합회(이하 나라사랑 부울경기총)가 지난 17일 부산 전포동 여전도회관에서 창립총회를 갖고, 나영수 목사를 초대 대표회장에 선출했다.

부울경기총은 이 외에 초대 이사장에 연합회 산파 역을 맡은 부기총 증경회장 김명석 목사(금사교회 원로)를 추대했다. 이사에는 나영수·정수남·박근필·최구영·원대연·이우탁·변정섭·이경은·박경만 목사와 최인천·정명근 장로 등을 선임했으며, 사무총장에는 박경만 목사(하나로교회)를 선출했다.

김명석 초대 이사장은 “성경을 통해 보게 된 이스라엘의 위기 극복은 기도와 순종에서 시작됐다. 이는 여호와 하나님이 역사의 주관자라는 인식에서 나온다”며 “오늘날 우리나라와 한국교회의 위기를 접하면서 ‘나라사랑 부울경기독교총연합회’를 조직하기로 뜻을 모았다”고 피력했다.

초대 대표회장 나영수 목사는 “하나님의 뜻대로 사는 삶은 어떤 의미에서 ‘바보’로 사는 삶이다. 때로 세상 사람들 보기에 납득이 안 가는 선택의 삶을 살아야 하는 것이, 부름을 받은 선택된 자들의 삶”이라며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예수님이나 사도 바울은 정말 불쌍한 바보들이지만, 죽어도 다시 사는, 영원하고 더 중요한 삶이 있기에 그들은 사실 바보일 수 없다”고 말했다.

나영수 목사는 “영원한 것을 얻기 위해 영원하지 않은 것을 버리는 것은 결코 어리석은 일이 아니다”며 “나라사랑 부울경 기독교총연합회는 창립정신인 나라사랑과 순교의 정신을 기초로, 정관처럼 기독인으로서 순교적 자세로 나라 사랑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박형준 부산시장과 안철수 국민의당 대통령 후보가 영상 축사를 전했고,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 백종헌 의원(금정), 김석조 부산광역시 원로회의 상임의장, 석동현 변호사(윤석열 후보 특보단장), 하윤수 한국교총 회장 등이 축하 메시지를 전했다.

나라사랑 부울경기총은 향후 사업계획 발표에 이어, 결의문을 채택해 낭독했다. 결의문에서는 △개교회 주의와 영웅주의의 병폐를 극복하고, 부산·경남·울산 5천 교회를 하나로 묶는데 앞장선다 △민족의 등불이 되어왔던 기독교회의 전통을 이어받아, 자유 대한민국을 지키고 동성애 관련 악법들을 물리치는데 앞장선다 △부울경 메가시티 활성화에 앞장서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앞장선다 등을 다짐했다. 다음은 결의문 전문.

나라사랑 부울경기독교총연합회
▲(왼쪽부터) 나영수 대표회장 부부, 김명석 이사장, 박경만 사무총장 부부.
1884년 조선 땅에 복음이 공식적으로 들어온 이후 기독교는 조선의 등불이 되었습니다. 특히 일제시대 때 선각자들과 지식인들은 기독교와 교회에서 희망을 발견하고 교회로 모여들었습니다. 당시 우리나라의 힘이 너무나도 허약하여 일본제국주의에 무릎 꿇게 되었습니다.

일제에 항거하여 3.1독립운동이 일어났을 때, 3.1운동은 당시 인구 2%가 채 되지 않았던 기독교회를 중심으로 전국 방방곡곡에 요원의 불길처럼 퍼져나갔습니다. 3.1운동 민족대표 33인 중 기독교인이 무려 16명이었습니다.

한국교회가 탄생시킨 옥동자 이승만 대통령에 의해 우리는 조선왕조에서 일제시대를 거쳐 곧장 대한민국이라는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세울 수 있었습니다.

한국교회는 군사독재 정권치하 때 한편으로는 민주화에 앞장섰고, 다른 한편으로는 산업화에 앞장섰습니다. 그리하여 쓰레기통에서 장미꽃을 피우는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오늘날 한국의 종교 지형은 대변혁을 이루어 기독교가 한국 사회의 최대종교가 되었습니다.

기독교가 한국사회의 최대 종교가 된 것은 그동안 한국 사회 속에서 빛과 소금이 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해서 몸부림쳤기 때문입니다.

야고보서에서 ‘행함 없는 믿음은 죽은 믿음’이라고 했습니다. 우리의 믿음은 세상을 변혁시키는 능력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예수 그리스도의 주 되심을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모든 삶의 영역에 선포해야 합니다.

오늘날 어둠의 세력은 한국교회가 목숨 걸고 세우고 지켜온 자유대한민국의 정체성을 허물고자 합니다. 헌법에 명시된 자유민주주의에서 자유를 떼고 민중민주주의, 인민민주주의를 시도하고자 합니다. 한미동맹을 와해시키고자 합니다.

젠더주의와 성주류화 개념이 득세하고 차별금지법 제정 시도 등을 통해서 건전한 성도덕 윤리를 크게 혼란스럽게 하고 있으며, 결혼 제도와 가정을 파괴하며 저출산으로 나라의 장래를 어둡게 하고 있습니다.

또한 서울과 수도권에 사람과 재정과 권한이 집중되는 현상이 지속됨으로 말미암아, 지역은 점점 활력을 잃어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때에 나라사랑 부울경기독교총연합회(이하 나라사랑 부울경기총)가 출범하게 된 것은 시의적절하다고 하겠습니다.

우리는 교회가 지역사회를 올바르게 견인하는 희망의 등불이 되어야 한다고 믿습니다.

이에 우리는 다음과 같이 우리의 입장을 밝힙니다.

하나. 부울경기총은 개교회 주의와 영웅주의의 병폐를 극복하고 부산경남울산 5000교회를 하나로 묶는데 앞장선다.

하나. 부울경기총은 민족의 등불이 되어왔던 기독교회의 전통을 이어받아 자유대한민국을 지키고 동성애관련 악법들을 물리치는데 앞장선다.

하나. 부울경기총은 부울경 메가시티 활성화에 앞장서서 지역사회를 발전시키는데 앞장선다.

2021년 12월 17일

나라사랑부울경기독교총연합회 참석자 일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