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청 성탄트리 2021
▲성탄트리가 시내를 밝히는 모습. ⓒCTS
한국교회언론회(대표 이억주 목사)에서 2021년 성탄절 메시지를 발표했다.

교회언론회는 “한국교회는 이제 잃었던 진리의 빛과 예배 축복의 빛을 되찾는 희망의 날이 되기를 원한다”며 “교회는 하늘 소망을 담보하고 있음을 새삼 성찰하여,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을 세상에 전하며, 주님의 몸이신 교회가 하나님의 거룩성으로 빛나게 되도록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2021년 성탄절, 천사들의 노래와 함께, 하늘에는 영광이요 땅에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에게 평화가 넘쳐나, 하나님 임재를 밝히 드러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다음은 메시지 전문.

참 평화의 왕이 오셨습니다!
불쌍한 인생들에게 하늘 영광, 소망을 주옵소서!

세상은 질병의 고통과 죽음의 절망, 그리고 혼란과 분열로 어두워져 있다. 거기에다 거짓과 위선도 난무하며, 거짓이 참을 대신하고, 가짜가 진짜를 압도하고 있다. 위에서 아래까지 흠뻑 썩었지만, 모두가 생명의 주를 잊고 사는 병, 코로나보다 더한 중병에 걸린 것을 깨닫지 못하고 있다.

이러한 때에 임마누엘로 오셔서 우리를 구원하시며, 빛으로 오셔서 흑암을 밝히시는 예수님의 탄생을 기뻐하며 감사한다. 그 충만한 은혜와 소망의 종소리가 온 세상에 울려 퍼지기를 바란다. 그리고 자유를 빼앗기고 희망마저 잃은 불쌍한 이들이 겨우겨우 살아가는 저 북녘에도 들려지기를 원한다.

또한 이 땅에서 고난과 가난과 소외와 죄악으로 병든 모든 사람들 위에 하나님의 따뜻한 은총이 덮여지기를 소망한다. 그리고 팬데믹 코로나로 인하여 두려워하며, 생활의 터전을 잃고, 힘없이 살아가는 모든 우리 이웃들에게도 예수 오심으로 치유와 참된 소망과 위로가 있게 되기를 바란다.

전쟁과 파멸의 어두운 그늘이 있는 이 땅에 평화의 왕 된 예수님이 오셔서, 공의로 세상을 세우시고, 정직으로 세상의 겸손한 자를 판단하며, 이리와 어린 양이, 표범이 염소와 함께 누우며, 송아지와 사자가 어린아이에게 끌리며, 젖 먹는 아이가 독사의 굴에서 장난하는, 진정으로 평화의 때가 이르기를 바라고 바란다.

한국교회는 이제 잃었던 진리의 빛과 예배 축복의 빛을 되찾는 희망의 날이 되기를 원한다. 교회는 하늘 소망을 담보하고 있음을 새삼 성찰하여, 하나님 사랑과 이웃사랑을 세상에 전하며, 주님의 몸이신 교회가 하나님의 거룩성으로 빛나게 되도록 힘써야 한다.

2021년 성탄절, 천사들의 노래와 함께, 하늘에는 영광이요, 땅에는 기뻐하심을 입은 사람들에게 평화가 넘쳐나서, 하나님 임재를 밝히 드러내기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