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1일 오전 6시 5분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개최
한국과 세계 교회를 섬기며 하나님의 시간 붙잡는
시대 선봉장… 기념 음반 ‘A NEW HISTORY’ 발매

사랑의교회
▲졸업감사예배 기념촬영 모습. ⓒ사랑의교회
사랑의교회 사랑글로벌아카데미(총장 오정현 목사, 이하 SaGA) 첫 졸업생 135명이 배출됐다.

SaGA는 지난 12월 11일(토) 오전 6시 5분 사랑의교회 본당에서 졸업감사예배를 가졌다.

졸업감사예배에서 ‘요단을 건넙시다(여호수아 4:23-24)’라는 제목의 설교를 전한 오정현 목사는 “하나님의 시간에 SaGA를 개교하게 하시고 천국의 아들들의 역사의식으로 무장된 ‘예배 디렉터, 제자훈련 전문 사역자, 일터 선교사, Global Networker’ 135명의 영적 리더를 배출하게 하신 주님을 찬양한다”며 “SaGA에서 배출된 생도들은 복음에 매진하는 사명의 깃발을 가슴에 품고 하나님의 시간을 붙잡는 시대의 선봉장이 될 것을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SaGA는 졸업식을 통해 영성을 토대로 지성, 감성, 야성, 글로벌 역량을 갖춘 예배자, 예배 디렉터, 제자훈련 전문 사역자, 일터 선교사 및 리더, Global Networker로 사명을 겸비한 135명(예배 아카데미 21명, 제자훈련 아카데미 41명, 일터선교&글로벌네트워크 아카데미 73명)의 1기 생도를 배출했다.

사랑의교회 측은 “역사의 변곡점마다 하나님께서는 ‘하나님의 사람, 온전한 창조적 소수의 사람들’을 세워 시대 변화를 선도하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셨다”며 “이처럼 졸업생들도 각자 사역과 현장에서 복음의 사명을 실천할 것”이라고 밝혔다.

SaGA는 예배 아카데미 40명, 제자훈련 아카데미 50명, 일터선교&글로벌네트워크 아카데미 60명, 그리고 올해 새롭게 신설된 복음통일 아카데미 30명 등 2022년도 신입생을 12월 31일까지 모집하고 있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사랑의교회
이와 함께 교회와 열방에서 예배, 문화, 예술사역을 펼쳐갈 영적 리더를 양성하는 예배 아카데미는 첫 번째 앨범 ‘A NEW HISTORY’를 발매했다.

SaGA 측은 “‘A NEW HISTORY’는 기획부터 작사/작곡, 그리고 편곡 및 믹싱/마스터링에 이르는 모든 프로덕션 과정이 하나님의 영광을 위한 예배자로 성장하고 싶은 열망으로 모인 생도들과 교수진의 ‘연결’에서 시작됐다”며 “그 안에서 진리, 신학, 작곡/작사에 대한 이해 등 필요 지식들이 ‘축적’되어갔고, 그 축적은 곧 개개인의 순수한 열정의 결과물로 ‘공유’됐으며, 최종적으로 하나님을 뜨겁게 예배하는 동역자들, 현재 예배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전문 사역자들과 ‘함께’ 완성됐다”고 소개했다.

이들은 “각 생도들이 표현하고 경험한 하나님의 ‘아름다움’은 11곡의 서로 다른 삶의 언어와 간증으로 표현됐지만, 이 모든 아름다움이 결국 한 분, 성삼위 하나님을 노래하고 있다는 사실은 우리로 하여금 하나님의 선하심과 크심이 얼마나 광대하신지를 깨닫게 한다”며 “예배자의 순수함, 그러나 숨길 수 없는 선명한 진리, 장르를 초월하는 음악적 완성도와 다채로움을 통해, 특별함을 지니고 있다”고 밝혔다.

음반에는 예배 사역 전반에서 선한 영향력을 끼치고 있는 염평안, 아이자야씩스티원, 김브라이언(소울브로즈), 송진석, 조성원 교수, 쉐키나 찬양단 등이 참여해 정교하고 영감 있는 음악으로 완성됐다.

사랑글로벌아카데미(SaGA)는 21세기 영적 집현전, 영적 사관학교를 지향한다. 더불어 연결, 공유, 참여, 개방, 협력의 영적 성장 생태계에서 시대 변화 선도, 영적 정체 돌파 다음세대 비전을 심는 Global Dynamic Spiritual Leader를 양성하는 혁신적 배움터로서 사명을 다하는 설립 목표를 가지고 있다.

SaGA를 통해 배출하는 생도들은 역동적인 영적 리더로서 미래 변화를 선도하는 역동적인 영적 패러다임을 구현하고, 미래지향적이며 혁신적인 사역 방향 제시하는 한편 영적 콘텐츠 생태계 조성 및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헌신하게 된다.

사랑의교회
▲오정현 목사가 졸업증서를 수여하고 있다. ⓒ사랑의교회
SaGA는 한국교회를 섬기며 거룩한 소통을 통해 복음사역을 위한 다양한 연결(Connect)을 갖고 새로운 가치를 축적(Accumulate)하면서, 축적된 가치를 적극 공유해 가며(Share), 함께(Together) 미래로 나아가는 역동적인 영적 성장의 생태계를 만들어가는 헌신과 섬김의 역할을 하고자 한다.

예배 아카데미는 역동적 예배를 이끄는 뮤직 디렉터, 찬양 인도자, 그리고 미디어 전문 사역자 양성, 제자훈련 아카데미는 초대교회 성경적 제자도의 토대 위에 21세기 디지털 시대를 맞이한 지역교회와 선교지를 섬길 제자훈련 사역자 양성, 일터선교&글로벌네트워크 아카데미는 일터에 영적 활력을 불어넣으며 선한 영향력을 끼쳐 하나님 나라를 확장시키는 일터선교사와 선교적 기업가 양성, 복음통일 아카데미는 시대를 견인하는 복음적 평화통일에 헌신하는 사명자 양성을 각각 목표로 한다.

◈졸업 축하인사

오스 기니스(Os Guiness)
신학자·기독교 철학자

지난 한 해를 통해 여러분 모두가 주님을 더욱 깊이 알게 되었고 우리가 무엇을 믿고, 또 왜 그것을 믿는지 여러분을 감싸고 있는 세상과 시대 속에 여러분의 은사와 소명을 발견하는 시간이 되었으리라 믿습니다.

우리가 소명을 발견할 때에 우리가 감당해야 하는 도전은 나의 최선이 그 분 최고의 영광을 위해 탁월하게 드려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일 매일을 통하여 주님께 여러분의 할 수 있는 최선을 드리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할 때 주님의 음성을 듣게 될 것입니다.

“잘 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나의 최선을 그 분의 최고의 영광을 위해 그것이 여러분의 모토가 되게 하시기를 바랍니다. 여러분을 축복합니다.

릭 워렌(Rick Warren)
새들백교회 설립목사

사랑글로벌아카데미는 세계복음주의 교회와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위해 준비된 하나님의 비밀병기입니다. 거대한 비전 없이는 세상을 바꾸기 어렵습니다. 그러기에 오랜 세월 동역자이자 친구인 오정현 목사님의 큰 비전과 사랑글로벌아카데미는 저의 마음을 설레이게 합니다.

SaGA는 이 시대가 처한 도전 앞에서 교회 지도자들이 대위임령을 완성시키며 대계명을 삶으로 살아 내도록 준비시킬 것입니다. 에베소서 1장 23절은 교회가 세상의 변두리가 아닌, 세상의 중심이라는 사실을 강조하며 “교회는 그의 몸이니 만물 안에서 만물을 충만하게 하시는 충만함이니라”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만약 하나님께서 여러분을 섬김의 자리로 부르셨다면, 오늘 바로 SaGA에 등록하시어 섬기는 리더가 되십시오, 성장하는 리더들이 왕성하게 부흥하는 교회들 안에서 맡겨진 임무를 수행할 때 주님이 말씀하신 대위임령은 완성될 것입니다.

마이클 리브스(Mike Reeves)
영국 유니온신학교 총장

웨일즈에서 마음을 담아 문안드립니다. 여러분이 이루어낸 위대한 성취를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이 시대만큼 ‘잘 준비된 크리스천’이 필요한 때는 없을 것입니다

사도 바울이 에베소 교인들을 위해 기도한 것처럼,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하나님, 영광의 아버지께서 지혜와 계시의 영을 여러분에게 주셔서 하나님을 알게 하시고, 여러분 한 분 한 분에게 풍성한 축복을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매트 레드먼(Matt Redman)
작곡가·찬양사역자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여러분, 올해 잠시나마 여러분들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어 행복했습니다. 여러분의 졸업을 축하드립니다. 하나님께서 여러분에게 예비하신 위대한 일이 있음을 믿고, 축복합니다.

빌 훌(Bill Hull)
바이올라대학 겸임교수

사랑글로벌아카데미 여러분 모두에게 축하 인사드립니다. 여러분은 힘든 첫 관문을 마무리한 귀한 성과를 이뤄내셨습니다.

SaGA 개교 1기 사역에 동참하여 함께 연구할 수 있었던 것은 저에게 특권이었고, 세계관의 변화로 예수님을 닮아가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이곳에서 배운 것들이 여러분의 삶, 그리고 여러분이 가르치게 될 또 다른 분들에게 귀하게 적용되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