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당, 성매매·동성결혼 지지한 정당
본질과 방향이 다르기에 연대 불가능
국민의힘, 추구하는 여성정책 밝혀야

전 녹색당 서울시장 후보 신지예(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국민의힘이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영입한 전 녹색당 서울시장 후보 신지예 씨(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
국민의힘이 신지예 한국여성정치네트워크 대표(전 녹색당 서울시장 후보)를 새시대준비위원회 수석부위원장으로 영입한 것에 대해 바른인권여성연합(상임대표 이봉화)이 “급진적인 페미니즘을 이 시대 여성들의 당연한 진리인양 강요하며 갈등을 증폭시킨 인물”이라고 우려를 나타냈다.

바른인권여성연합은 21일 성명에서 “급진적 페미니즘의 선두에 서 있는 신지예 대표의 영입은, 기대와 우려의 눈으로 국민의힘을 지켜봐 온 국민의 걱정을 전혀 인지하지 못하고 있음을 여실히 보여주고 있다”고 지적했다.

이어 “녹색당은 성매매 지지, 동성결혼 지지, 인구감축(낙태) 지지 등 보수적인 가치에 반하는 추구하는 정당이고, 신지예 대표 역시 이 당의 후보로서 서울 시장 후보로 활약하며, 이준석 당대표와 대립각을 세우던 인물이 아닌가”라고 했다.

이어 “다른 가치를 가진 사람을 영입하여 통합을 꿈꾸는 것은 대선 이후에 정권을 가졌을 때 통합을 위해 추진할 전략이어야 한다는 점을 모르고 있다는 것이 답답할 뿐”이라며 “보수 정당 내에서 정권교체와 같은 사안에 대해서 의견을 같이 한다고 하더라도 페미니즘과는 추구하는 본질과 방향이 다르기 때문에 결코 연대활동이 불가능하다는 점을 지적한다”고 했다.

이들은 “국민의힘이 추구하는 여성정책은 무엇인가. 대선을 불과 80여 일 앞둔 상황에서 국민의힘은 내 평범한 삶 속에 정치가 무엇을 해 줄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대다수 국민들을 향해 명확한 정책을 내놓아야 할 때”라며 “국민의힘은 페미니스트 정당 5년 동안 극에 달한 성별갈등, 세대갈등, 계층갈등을 봉합하기 위해 어떤 정책을 펼칠 것인가”라고 했다.

그러면서 “갈 곳 없던 자들의 텐트가 되어 주고 마이크를 내어 주는 것 이외에 윤석열 정권이 추구할 여성정책을 내어 놓으라. 당신들이 추구하는 여성정책이 문재인정권이 5년간 표방해 온 페미니스트 정부와 어떤 차별점이 있는가”라고 질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