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가 8일 저녁 2021 국회 성탄트리 점등식 및 송년감사예배를 드렸다. ⓒ국회조찬기도회 제공
대한민국 국회조찬기도회(회장 김진표 의원)가 8일 저녁 2021 국회 성탄트리 점등식 및 송년감사예배를 드리고 국회 분수대 성탄트리를 점등했다.

감사예배는 국회 제1소회의실에서 국회의원들과 성도들이 코로나19 방역 조치에 따라 최소 인원이 모인 가운데 개최됐으며, 김영진 의원(더불어민주당)의 사회로 1부 송년감사예배와 2부 국회 성탄트리 점등식이 진행됐다.

특별기도 순서에서 송석준 의원(국민의힘), 송기헌 의원(더불어민주당), 서정숙 의원(국민의 힘)이 나라와 국회를 위해 기도했다. 성경봉독은 최연숙 의원(국민의당)이 맡아 여야 의원이 한마음으로 중앙여성찬양대와 국회성가대 찬양과 함께 예배를 드렸다.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 기독교한국침례회 총회장)는 ‘동방박사들의 크리스마스(마태복음 2장 9-12절)’를 주제로 한 설교에서 “예수님께서 이 땅 가장 낮은 곳으로 오신것처럼, 우리도 더욱 낮은 곳에서 겸손하게 주님께 시선을 돌려 놀라운 기적을 만드는 국회가 되어 국민에게 소망을 주길 바란다”고 했다.

점등식에서는 중앙여성찬양대의 은혜의 캐럴과 함께 고명진 목사와 장헌일 목사(신생명나무교회,국회조찬기도회 협력)의 기도로 국회 분수대에 화려한 빛을 환하게 밝히는 시간을 가졌다.

박병석 국회의장은 축사에서 “크리스마스 트리 불빛이 국회와 우리나라 전국에 펼쳐져 ,우리 정치의 대립과 갈등이 대화와 타협을 통해 국가 발전의 원동력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진표 국회조찬기도회 회장은 인사말에서 “ 낮고 낮은 곳으로 오신 예수님 성탄의 기쁜 소식이 모든 국민들에게 생명의 빛이 되어 어둡고 갈등과 고통이 있는 곳에 진정한 평화의 샬롬이 함께하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조찬기도회 측은 예배 후 국회환경미화원에게 쌀 220포대를 증정하며 성탄의 기쁨을 나누는 따뜻한 시간을 가졌다.

한편 국회 성탄트리 점등식은 2014년 처음으로 점등식을 개최한 이래 매년 12월 초 진행됐다. 성탄 트리는 약 2달간 국회를 밝히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