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비영리기구 Mtree, INC 대표인 최영환 대표
▲미국 비영리기구 Mtree, INC의 최영환 대표.

지난 1일부터 쉼 없이 달려온 2021 다니엘기도회가 막바지에 접어들었다. 총 21일 중 17일차를 맞이한 오늘 기도회에서는 미국 비영리기구 Mtree, INC의 최영환 대표가 아웃오브보트-현실에 뿌리박은 비전(마태복음 14:29)을 주제로 메시지를 전한다.

한동대 언론정보문화학부를 졸업한 그는 한국 Outofboat 커뮤니티 대표이자 프랑스 사회적 기업 Louis Matisse 대표이기도 하다. 꿈, 동기부여, 도전, 창업, 소통 등의 강사로도 활동 중이다. 아프리카 아이들에게 붓으로 그림을 배우게 하며, 그 아이들이 꿈을 꿀 수 있도록 만들어 주고 있다.

최 대표는 DMZ 장교 시절 장병들이 군생활을 보다 알차고 의미 있게 보낼 수 있기를 바라며 “우유곽 대학을 빌려 드립니다_나를 움직이는 최고의 명강의”를 펴내기도 했다. 자료 조사 1년, 토의와 수정 작업 1년, 국내외 인터뷰 1년이 걸린 대규모 프로젝트였다.

입대하는 젊은 친구들을 위해 군 생활이 인생의 소중한 것을 배울 수 있는 값진 시간이 될 수 있도록 ‘우유곽 대학’을 기획했다. 그리고 군에서 나눠주는 우유곽을 뜯어 사회각계의 명사들에게 편지를 보냈고, 조엘 오스틴 목사, 윤윤수 휠라코리아 대표 등의 회신을 ‘우유곽 대학’에 담았다.

2009년 ‘겨자나무’라는 뜻의 엠트리(MTREE) 회사를 뉴욕에 설립해, 세상을 변화시킬 영정과 비전을 가진 청년들을 네트워킹했다.

미국 유럽 청년들과 함께 아프리카 케냐의 마사이마라족 아이들에게 미슐, 패션, 음악, 건축 기술 등을 가르치며 꿈을 심어주는 사역이다. 2016년부터는 아이들의 작품을 판매한 수익금으로 아이들을 다시 후원했다.

2013년 국내에 세운 ‘아웃오브보트’는 선한 가치를 공유하는 멤버십 커뮤니티다. 전 세계를 돌며 만난 청년들을 통해 얻은 경험과 아이디어를 공유하면, 청년들은 이를 토대로 자신의 재능을 통해 ‘어떻게 더 나은 세상으로 변화시킬 것인가’를 함께 공유한다.

최 대표의 간증은 17일 오후 8시부터 다니엘기도회 유튜브에서 시청 가능하다.

2021 다니엘기도회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8J8ZN2Wl6jPsdgCvRmXi4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