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 하나님 구름 십자가 복음 기독교 성경 구원 재림 임종 장례 거룩 영광 천국 지옥
ⓒ픽사베이
성경은 성도들이 죽음에서 부활하여 영원히 주님과 함께할 것이라고 많이 언급하지만, 우리에게 그 자세한 내용은 거의 제공하지 않는다. 

우리가 가진 가장 좋은 정보는 부활 후 예수님에 대한 기록과, 특히 고린도전서 15장에 기록된 바울의 가르침에 있다.

제한된 자료를 감안할 때, 천국과 관련된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가장 안전한 대답은, 단순히 ‘우리는 모른다’는 것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성경에서 천국에 관해 언급한 5가지 확실한 사실에 대해서는 말할 수 있다.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최근 ‘천국에  대한 5가지 확실한 사실’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첫째, 천국은 그리스도를 따르는 우리가 완전한 하나님의 존재를 경험하고 어떤 형태의 걱정, 슬픔, 고통 또는 악으로부터도 영원히 안전하게 거할 수 있는, 완벽하고 만족스러운 곳이 될 것이다. 이 ‘악’에는 두려움, 수치심, 혐오, 자기혐오 등이 포함된다.

둘째, 천국은 실재하고 견고한 곳이다. 또 우리가 예수님 덕분에 천국에 이르게 될 것이라는 것도 실제적이고 견고한 사실이다. 희미하고 투명한 영혼들이 하프를 들고 솜털 같은 구름 위에 앉아 있다는 생각은 무시히라. 천국에서 우리는 현재보다 더 단단한 육체를 갖게 될 것이다.

셋째, 천국에서 우리는 지금과 크게 다를 것이다. 바울은 고린도전서 15장 36~37절 말씀에 “어리석은 자여 네가 뿌리는 씨가 죽지 않으면 살아나지 못하겠고 또 네가 뿌리는 것은 장래의 형체를 뿌리는 것이 아니요 다만 밀이나 다른 것의 알맹이 뿐이로되”라고 하셨다. 이 엄청난 변화는 왜 우리가 부활의 주체에 대해 듣지 못하는지 설명해 줄지 모른다. 올챙이에게 개구리처럼 점프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애벌에게 나비처럼 나는 것이 어떤 것인지 설명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넷째, 우리의 새 몸은 완벽하고 영광스러울 것이다. 이것이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아무도 알지 못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금 우리가 가진 몸이 무너진 후 갖게 될 몸은 분명히 이전보다 훨씬 향상되었을 것이다. 그리스도를 따르는 이들은 단지 약간의 외모만 변경되는 것이 아니라 전신이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다섯째, 이러한 엄청난 변화에도 불구하고, 우리는 천국에서 우리의 정체성을 유지할 것이다. 여러분이 예수님을 믿었으면, 직접 천국에 있을 것이다. 제자들은 부활 후 자신들을 찾아오신 예수님이 3년이나 따랐던 바로 그분임을 의심하지 않았다. 같은 원리가 천국에서도 적용될 것이다. 업그레이드된 몸에도 불구하고, 너는 여전히 너이고 난 여전히 나일 것이다.

천국은 완벽한 장소이기 때문에, 우리가 각각의 완벽한 몸매와 크기를 가질 것이라고 생각한다. 우리는 절대 헬스장에 방문하지 않을 것이다. 우리는 온전히 건강하고 고통도 없고 아프지도 않고 질병도 없고, 2.0의 시력으로 볼거리도 많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