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방현주
▲‘예수님 때문에’ 앨범 커버.
“살아갑시다. 힘을 냅시다… 예수님 때문에”

‘사명’, ‘사모곡’ 등으로 많은 사랑을 받은 동방현주가 신곡 ‘예수님 때문에’로 돌아왔다.

‘예수님 때문에’는 기적이라 말할 수밖에 없는 은혜에 감격하는 고백이 가슴 아플 정도로 생생하게 담긴 곡이다. 동방현주는 “고통스러운 현실 앞에서 그러나 소망이 있다”고, “우리를 씻으시고 치유하시고 살게 하시는 분 예수님 때문에 살아갈 수 있다”고 간절함을 담아 찬양한다.

특별히 이번 곡은 음악 및 콘서트 감독과 싱어송라이터 등 다방면에서 활동해 온 전대현 프로듀서가 작사와 작곡을 맡았다. 전 프로듀서는 “눈물 많은 우리 동방현주 사역자님. 고통을 뛰어넘는 믿음을 옆에서 보고 나누며 작업의 모든 순간에 먹먹한 감동, 은혜가 있었다. 자신 있게 추천한다”고 했다.

또한 소리엘, 최인혁, 김명식 앨범 및 건반 세션, 각종 작·편곡에 참여하며 많은 사랑을 받은 임호 교수가 피아노와 드럼, 어레인지먼트 등으로 참여했다. 아울러 이문세밴드 음악감독 및 기타, 케이팝스타 시즌2, 나는가수다 콘서트 등의 세션에 함께했던 기타리스트 장재원이 클래식과 어쿠스틱, 일렉 기타 등으로 참여했다.

이밖에도 보컬에 최희경, 오세연, 박서인, 김새롬, 정한걸, 전대현이 참여, 바이올린에 배신희, 이주혜, 비올라에 강윤석, 첼로에 김혜림 등이 참여하는 등 자타공인 최고의 아티스트들이 힘을 보탰다.

앨범 관계자는 “이 찬양은 다 말할 수 없는 시간을 믿음 하나로 견뎌온 가수 본인의 체험과 믿음이 완성하였다 해도 과언이 아니”라며 “베테랑 가수이면서도 곡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기꺼이 낯선 창법을 연습하고 또 실연해 낸 노력은, 결국 이렇게 아름다운 찬양으로 열매 맺게 되었다. 이 곡을 통해 함께 견디고 살아가는 은혜가 나누어지길 기대한다. 누구라도 그녀의 이 뜨거운 고백에 귀 기울이고, 또 동의할 수밖에 없을 것”이라고 전했다.

또 행신침례교회 김관성 목사는 “외로움, 절망, 한숨, 피눈물, 무기력, 악과 깡, 저질 체력, 무언가를 해도 안 되는 삶, 삐뚤어진 성격, 상처 투성이, 자신의 삶에 이제 이런 것들만 남았다고 생각된다면, 열린 마음으로 이 절절한 찬양을 한번 들어보자”며 “산다고 살았는데 산 것 같지 않은 그런 삶도,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보냈기에 존귀하고 복된 인생이었다고 우리를 인정하시며 격려하시는 하나님을 가사와 멜로디 통해 만나게 되실 것”이라고 추천사를 전했다.

청라세계비전교회 김성현 목사도 “험한 광야와도 같은 삶을 사는 우리들이 예수님의 사랑으로, 예수님 때문에 모든 것을 넉넉히 이겨낸다”며 “예수님 때문에 나는 살아갑니다. 예수님 때문에 나는 힘을 냅니다. 찬양을 통해 힘을 내시고 승리하시길 축복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