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비드 플랫
▲데이비드 플랫 목사. ⓒ유튜브 영상 캡쳐
‘래디컬’(Radical) 저자로서 워싱턴DC에서 맥린성경교회(McLean Bible Church)를 이끌고 있는 데이비드 플랫(David Platt) 목사가 ‘하나님은 당신이 구하는 대로 주신다’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하나님께 대한 우리의 믿음과 순종을 돌아볼 것을 권면했다.

“또 이르되 화살들을 집으소서 곧 집으매 엘리사가 또 이스라엘 왕에게 이르되 땅을 치소서 하는지라 이에 세 번 치고 그친지라 하나님의 사람이 노하여 이르되 왕이 대여섯 번을 칠 것이니이다 그리하였더면 왕이 아람을 진멸하기까지 쳤으리이다 그런즉 이제는 왕이 아람을 세 번만 치리이다 하니라”(왕하 13:18–19)

플랫 목사는 “이 장의 두 구절에는 설명해야 할 것들이 많다. 그러나 핵심은 하나님께서 요아스 왕의 믿음과 순종대로 그에게 주셨다는 것이다. 요아스는 땅을 3번 쳤다. 그리고 선지자는 그에게 ‘왕이 대여섯 번을 쳤다면, 아람에 대한 완전한 승리를 얻었을 것이다. 그러나 당신이 그렇게 하지 않았으므로, 당신이 믿음과 복종이 이에 그쳤기 때문에 하나님이 바라시는 복의 풍성함을 놓칠 것’이라고 전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다시 한 번 반복해 보겠다. 우리 자신의 삶에 대해 생각해보자. 요아스는 하나님께 대한 믿음과 순종이 부족했기 때문에 하나님의 복의 풍성함을 놓쳤다. 이는 우리가 성경의 곳곳에서 볼 수 있는 현실이다. 복은 우리의 믿음과 순종에 따라 주어질 것”이라고 강조했다.

설교 이후 플랫 목사는 다음과 같이 기도했다.  

“하나님, 우리의 불신을 도와주십시오. 우리가 주님을 믿고, 주님의 복이 충만하길 바라고, 주님께서 베풀어 주시길 바라며, 주님께 순종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하나님, 우리 한 사람 한 사람이 하나님과 올바른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모든 것, 곧 하나님을 향한 신뢰의 모든 것에서 부족하지 않게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 지난 한 주 동안 삶의 여러 상황 속에서 당신께서 저를 더 깊은 신뢰, 더 깊은 믿음, 그리고 더 깊은 순종으로 부르셨음을 생각합니다. 제 삶과, 가정, 교회에서 우리가 하나님을 온전히 믿고 전적으로 신뢰할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하나님, 저는 이 기도를 듣고 있는 모든 이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주여, 우리가 오늘 믿음으로 살 수 있도록 도와주십시오. 우리가 자신을 신뢰하지 않게 도우시고, 우리의 모든 지혜와 방법으로 주님을 의지하게 하시옵소서. 주께서 우리의 길을 곧게 하시길 기도합니다. 우리의 삶 속에 주님의 복이 충만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우리의 믿음과 순종이 부족함으로 주의 복을 놓치지 않게 하시고, 옛 찬송가 가사처럼 우리가 주님을 전적으로 믿고 순종할 수 있게 도와주시옵소서.

하나님, 우리가 전 세계의 알려지지 않은 이들을 위해 기도할 때, 스와힐리 아랍인들을 위해 기도합니다. 하나님, 우리는 당신이 스와힐리 아랍인을 구원하시기 위해 당신의 아들을 보내셨다고 믿습니다. 그들을 당신께로 이끌어주시길 기도합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그들 가운데 일꾼들을 보냅니다. 특히 예수님을 따르는 이들이 없는 오만을 위해 일할 수 있도록 초청합니다. 하나님, 우리는 믿음으로 이를 요청합니다. 당신께서 우리의 삶, 우리의 가족, 우리의 교회를 이끄시고 사용하셔서 복음을 들어본 적이 없는 이들 가운데 복음을 전하는데 사용하시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오늘 우리가 주님이 누구이신지, 주님이 우리에게 어떤 양식을 주시는지 알고 우리에게 요구하시는 일에 신뢰와 순종으로 나아갈 수 있게 하옵소서. 우리가 온전히 순종하여 복의 충만함을 경험할 수 있게 도와주옵소서. 다른 이들 역시 주님께서 주시는 복의 충만함과 은혜, 자비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끌어주시옵소서. 주님께 순종하는 믿음으로 주님을 신뢰하게 하옵소서. 이 모든 말씀을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