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
▲사)한국가족보건협회 김지연 대표(오른쪽) 가 10월 29일(금) 포항 여성소망센터 김정주 대표(왼쪽)에게 200만원의 태아사랑 산모사랑 가족사랑 후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가족보건협 김지연 대표 “태아 귀하게 여기는 운동 확산되길”

사)한국가족보건협회(김지연 대표)가 10월 29일(금) 포항 여성소망센터에 200만원의 태아사랑 산모사랑 가족사랑 후원금을 전달했다.

후원금을 전달한 김지연 대표는 “태중에 있는 자녀를 지키기 위해서 미혼모와 그 미혼모의 자녀를 돕는 단체가 굉장히 희귀한데, 낙태 위기에 있는 미혼모를 돕는 단체 여성 소망센터가 그 역할을 주어서 매우 고맙게 생각한다”고 전했다.

이어 “많은 국민들이 이 단체를 도와주고, 태중의 자녀를 귀하게 생각하는 생명주의운동에 동참해 주길바란다”고 김 대표는 덧붙였다.

여성소망센터 김정주 대표는 코로나 위기 가운데에서도 현재 세 가정이 낙태 위기를 극복하고 아기를 낳아, 센터에서 함께 지내며 양육을 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그는 “이들의 자립을 돕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와중에 코로나가 겹쳐서 어려움이 가중되고 있다”며 “많은 분의 관심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특히 “지속해서 해마다 한국가족보건협회가 함께 힘써 줘서 굉장히 위로가 된다”며 “이것이 포항에만 국한된 것이 아니라, 더 많은 지역에 지부가 생겨야 하는 굉장히 중요한 일”이라고 말했다.

김지연 대표는 최근 광주에서 낙태 위기의 미혼모를 도왔던 적이 있으며 포항 역시 먼 거리에도 불구하고 발걸음을 아끼지 않았다. 김 대표는 “김정주 대표님의 말씀처럼 낙태 위기의 미혼모를 돕고 부양하는 귀한 센터가 지역별로 생기기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