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두레마을
▲동두천 두레마을.
사람마다 행복하게 살아가기를 원합니다. 그러나 현실은 행복한 사람들보다 그렇지 못한 사람들이 더 많은 듯합니다. 왜 그렇겠습니까? 행복에 이를 수 있는 바른 길을 선택하지 못하여 그런 것이라 여겨집니다.

그렇다면 행복한 삶, 성공적인 삶에 이르는 길이 무엇이겠습니까?

이 점에 대하여 인도에서 평생토록 빈민촌에서 선교 활동을 펼쳐 노벨상까지 받은 마더 테레사 수녀께서 남긴 말이 있습니다.

마더 테레사는 행복에 이르는 길, 성공적인 삶을 사는 길로 3가지 비결을 말하였습니다.

첫째는 작은 일에 충성하기입니다.
둘째는 기초를 튼튼히 세우기입니다.
셋째는 내면의 힘을 강화하기입니다.

첫 번째, 작은 일에 충성하는 일에 대하여 생각해 봅시다. 인생살이에는 한 가지 법칙이 있습니다. 작은 일 하나하나를 충실히 할 때 큰일이 이루어집니다.

그런데 우리는 시작부터 큰일을 하겠다고 서두르다가 행복한 삶, 성공하는 삶에 이르지 못하게 됩니다.

성경 마태복음 25장에서 예수께서 작은 일에 충성한 사람들에게 칭찬하신 말씀이 있습니다.

“그의 주인이 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잘했다 착하고 신실한 종아, 네가 작은 일에 신실하였으니 내가 너에게 큰일을 맡기겠다. 네 주인의 기쁨에 같이 참여하여라(마태복음 25장 23절)”.

오늘부터 우리 가까이에 있는 작은 일 하나하나를 반듯하게 행함으로 크고 중요한 일을 할 수 있을 뿐 아니라, 행복하고 성공하는 삶을 살아감에 기초를 튼튼히 세워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