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ank유 산타클로스
ⓒ대한적십자사 제공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와 (사)한국유가공협회(회장 이창범)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우리 이웃을 위한 캠페인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Thank유 산타클로스’를 오픈했다.

‘Thank유 산타클로스’는 스타 62명이 참여하는 ‘스타소장품 나눔응모’와 ‘착한 유제품 소비기획전’으로 11월 20일까지 진행되며, 스타들은 자신의 이름으로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여 기부 독려에 힘을 보탠다.

‘스타소장품 나눔응모’는 연예인, 가수, 스포츠스타, 작가&유업체 콜 라보 작품 등 62명이 참여했다. 참여 스타 및 작가는 문세윤, 박보영, 연우, 연정훈, 이민호, 정소민, 정우, 차태현, 김시우, 김한별, 문경준, 문도엽, 박상현, 신상훈, 이재경, ITZY(채령), NCT(마크), NCT(재민), 걸스데이(유라), 나인뮤지스(경리), 디아크, 라붐(ZN), 라붐(소연), 브레이브걸스(민영), 브레이브걸스(유정), 브레이브걸스(은지), 슈퍼주니어(예성), 오마이걸(효정), 온앤오프(와이엇), 윤지성, 정채연, 청하, 펜타콘(홍석), 헤이즈, BAE173(도하), BAE173(도현), BAE173(무진), BAE173(빛), BAE173(영서), BAE173(유준), BAE173(제이민), BAE173(준서), BAE173(한결), 김수찬, 미스티(김다나), 미스티(김명선). 미스티(성민지), 설하윤, 송가인, 신승태, 안율, 은가은, 진해성, 피터펀, 배수영, 1000day, 루시의별, 오조, 찰스장, 코마, 황중환, 김형석이다.

모직코트를 기부한 배우 박보영은 “오랫동안 소장하고 있던 저의 소중한 모직코트”라면서 “좋은 취지의 캠페인에 동참하고 싶어 함께하게 됐다”고 밝혔다.

책을 기부한 연우는 “최근 종영한 드라마 ‘바람피면 죽는다’ 촬영 일정 중에 제가 틈틈이 읽었던 책”이라며 “저뿐만 아니라 많은 분도 이 책으로 하여금 작지만 따뜻한 일상 속의 행복을 얻게 되셨으면 한다”고 전했다.

바람막이를 기부한 배우 차태현은 “자체 콘텐츠 촬영시 착용했던 바람막이”라며 “어려운 환경 속에서 본인의 꿈을 향해 최선을 다하는 어린 친구들에게 작은 보탬이나마 되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이밖에 몽펠리에 브랜드 의상을, 마음의 소리 애장품 인형, 선글라스, 구두, 미니선풍기, 스피커, 애견의상, CD, 앨범, 팔찌, 비녀, 야구배트, 헤드커버, 볼 라이너 등 다양한 스타들의 애장품이 마련됐다.

‘Thank유 1004 장학금’으로 재능이 있어도 꿈을 위한 도전이 어려운 아동·청소년에게 지원된다. 스타 이름으로 1만원을 기부하면 스타소장품을 받을 수 있는 응모자격이 부여되고 추첨을 통해서 스타소장품이 전달된다. 이번 캠페인으로 모금된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를 통해서 꿈을 찾는 아동·청소년에게 전액 기부된다.

‘Thank유 1004 장학금’과 별도로 ‘Thank유 1004 빨간상자’ 캠페인도 동시에 진행된다. ‘Thank유 1004 빨간상자’는 건강식을 챙기기 힘든 독거노인, 조손가정 등 취약계층과 코로나19 대응 최일선에서 고군분투하는 의료진과 봉사원에게 유제품을 전달하는 캠페인이다.

대한적십자사는 ‘Thank유 산타클로스’에 참여하여 착한 영향력을 행사한 기부자 5,0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인 핸드크림을 전달할 예정이다. ‘Thank유 산타클로스’는 대한적십자사, 한국유가공협회, 아트펌컴퍼니가 공동 주관하는 캠페인으로, 향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전 국민 캠페인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대한적십자사 홈페이지 및 ‘Thank유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