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주요 참석자들이 기념촬영하고 있다. ⓒ주최측 제공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가 18일 저녁 부산 해운대 온리조트에서 이사회 및 임원 모임을 개최했다.

이날 상임이사 정근 장로(대한기독교평신도협회 회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사 연석회의에서 인사말을 전한 이사장 임영문 목사(부기총 직전회장)는 “나라와 교회를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기도할 뿐 아니라 실제 행동하는 분들이 이 자리에 모였다”며 “자유 대한민국이 존재해야 신앙의 자유도 지킬 수 있다. 하나님 중심 성경 중심의 정체성을 갖고 가자”고 강조했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이사장 임영문 목사가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주최측 제공
임 목사는 또 “많은 보수단체들이 대한민국을 바로잡을 수 있는 것은 기독교 뿐이라며 지도를 요청해 오고 있다”며 “기독교를 중심으로 보수 세력을 결집시키고, 기독교적 가치관을 가진 지도자들을 세우며, 악법을 저지하고, 현장에서 나라와 교회를 위해 애쓰는 이들을 적극 후원해야 한다”고 했다.

모임 취지를 설명한 김철민 목사(대전기총 회장)는 조직보다 사역을 앞세우고 연대할 것, 철저히 교회와 성경과 하나님 중심으로 갈 것, 혈연·지연·학연 등을 모두 내려놓을 것 등의 원칙을 세울 것을 제안했다.

전기총연은 또 법인 임원진 구성 확대를 논의하고, 제2회 전국교회연합기도회 개최, 전기총연 및 시민단체·보수단체 연합 출범식, 경기수도권·중부권·영남권·전라권 사무국 설치, 기관지 등록 및 발행 등을 임원회에 위임해 추진하기로 했다. 참석자들은 주요 악법과 사회 이슈 등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인 뒤, 이에 대해 전기총연이 입장을 정리해 표명할 것을 결의했다.

회의에 앞서 진행된 경건의 시간에는 신재영 목사(경북기총 회장)의 사회로 박종희 목사(경남기총 회장)가 기도, 이우탁 목사(울산기총 회장)가 성경봉독, 정성훈 목사(법인이사, 동래중앙교회 담임)가 설교했다.

(사)전국17개광역시도226개시군구기독교총연합회(이하 전기총연)
▲정성훈 목사가 설교하고 있다. ⓒ주최측 제공
정 목사는 갈라디아서 6장 1-5절을 본문으로 한 설교를 통해 “우리가 내년 대선을 앞두고 엄중한 시기 속에 살고 있다”며 “교회가 엄청난 권력을 등에 업은 반기독교 세력과 맞서 맞서 싸워야 하는 현실 속에서, 우리가 서로 짐을 지면 하나님께서 나라와 사회를 변화시키는 놀라운 일을 행하실 것”이라고 권면했다.

이어 고형석 목사(서울기총)가 “나라의 안정을 위하여”, 박종호 목사(경기총)가 “한국교회를 위하여”, 최문수 목사(파주기총)가 “악법 철폐를 위하여” 각각 기도했고, 박경배 목사(대전기총 회장)의 축도 후 강안실 목사(부기총 사무총장)가 광고를 전했다.

예배 이후에는 국민의힘 대선 예비후보인 원희룡 집사 초청 간담회도 진행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