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직신학 공부의 위치와 역사, 주체와 내용 등 소개
하나님 깊이 아는 성도들 많을수록, ‘교회다운 교회’

RnR 미니스트리
▲백금산 목사. ⓒ크투 DB
평생아카데미(대표 백금산 목사)에서 10월 4일부터 매주 월요일 오후 1시부터 총 10회에 걸쳐 ‘개혁파 조직신학 서론’ 강좌가 진행된다.

개혁주의 출판사인 부흥과개혁사와 서울 합정동 예수가족교회를 이끌고 있는 백금산 목사는 이번 강의를 통해 ‘개혁파 조직신학’의 특징을 일목요연하게 네 가지로 나누어 강의할 예정이다.

그 네 가지는 다음과 같다. ①가장 보편적이고 균형잡힌 신학으로서 다른 종교와 구별되는 기독교 신학 ②이단과 구별되는 보편 신조를 중심으로하는 정통 신학 ③로마가톨릭과 구별되는 5 솔라(five sola)를 중심으로 하는 개신교 신학 ④하나님 중심, 언약 중심, 웨스트민스터나 대소교리문답서, 하이델베르크 교리문답서 등의 신앙고백서 중심 등이다.

교재는 올해 초 출간된 조엘 비키 박사의 <개혁파 조직신학> 서론을 바탕으로 한다. 구체적인 강의 소개는 평생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강료는 15만원이며, 코로나19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된다.

주요 커리큘럼은 조직신학 공부의 위치와 역사, 주체와 내용, 목적과 방법 등이다. 신학의 학문적 특성과 분과, 영적 특성과 주요 조직신학 서적, 영적·학문적 조직신학 공부 등 신학생과 평신도들에게 가장 기초적인 내용들을 체계적으로 공부할 수 있다.

RnR 미니스트리
▲코로나 이전 아카데미 강의 모습. ⓒ크투 DB
평생아카데미는 홈페이지를 새롭게 정비한 것을 기념으로, 오는 10월 말까지 가입하는 모든 신규회원들에게 적립금 5만 포인트를 지급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여러 과목들을 함께 수강할 경우 할인과 도서 증정 등의 이벤트도 실시하고 있다.

모든 강의료의 20%는 적립금으로 제공되며, 강의 신청 후 3개월간 수강 가능하다. 강의안은 강의 신청 후 PDF 파일로 제공된다. 수강 등록은 강의 신청 후 카드결제 및 온라인 입금 완료 후 처리된다.

평생아카데미에서는 ‘개혁파 조직신학 서론’ 외에도 △성경의 맥 △기독교 강요 △기독교 정치학 △창세기 △요한계시록 △신학공부법 △교양학문 공부법 등의 온라인 강의를 개설하고 있다. 강사는 백금산 목사이다.

백금산 목사는 “하나님을 깊이 아는 목회자와 신자들이 많은 교회는 교회다운 교회가 될 것”이라며 “평생 공부하는 목회자와 신자들이 많이 배출돼, 하나님을 아는 지식의 깊이와 넓이와 높이가 더욱 충만한 한국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평생아카데미 취지를 전했다.

문의: www.rnrministry.org, 02-337-4645

평생아카데미 부흥과개혁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