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온누리교회 이재훈 목사. ⓒ크리스천투데이 DB
태아의 생명 보호와 낙태 근절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생명을 위한 40일 기도)이 진행 중인 가운데, 이재훈 목사(온누리교회)가 태아의 생명권을 재차 강조했다. 온누리교회는 40일 기도 캠페인에 성도들의 참여를 적극 독려해 왔다.

이 목사는 26일 주일 설교에서 “어떤 지도자도 저출산 위기가 가장 심각한 것이라고 말하지 않는다. 저출산의 위기는 문명이 사라지는 것”이라며 “이슬람 국가들은 한 가정당 8명 이상씩 (출산한다)”이라고 했다.

이어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 거리 두기를 하고 예배당에 100명 미만만 들어오게 제한하고 가족들도 못 모이게 하는 것이 왜 그런가. 한 생명이라도 더 보호하자는 것”이라며 “그런데 세상에 마땅히 태어날 권리가 있는 생명을 태어나지도 못하고 죽게 하는 숫자가 전 세계 코로나 희생자보다 비교할 수 없이 많다는 것은 명백한 모순”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성인의 자기결정권이 태아의 생명권보다 중요하다는 것은 어떻게 받아들일 수 있나. 연약할수록 더 권리가 있어야 하는것”이라며 “생명이 태어나고 번성하게 된다는 (성경) 말씀을 존중한다면, 심장이 박동한 이후에는 낙태를 근절할 수 있도록만 한다면, 우리는 저출산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다. 생명에 대한 인식을 바꿔야 한다”고 했다.

한편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 캠페인은 22일부터 10월 31일까지 홍대입구역 3번 출구, 경의선숲길 인근에서 진행되고 있다.

캠페인은 3명의 봉사자가 현장에서 피켓을 들고 기도문으로 기도하는 방식이며, 천주교와 개신교가 함께해 천주교는 월·화·목·금·일요일, 개신교는 수·토요일을 담당한다.

‘생명을 위한 40일 기도’는 국제 생명보호단체인 ‘40 days for life’가 주도해 왔으며, 그동안 세계 64개국 900개 도시에서 100만여 자원봉사자들과 2만여 교회가 참여하여 8,000회 이상 진행됐다.

이재훈 목사는 “저희 교회는 ‘40일 기도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 이는 국제적으로 낙태를 반대하는 운동”이라며 “우리나라는 현재 낙태에 관한 법이 입법 공백 상태에 있다. 저희는 (적어도) 심장이 뛰는 이후에는 낙태가 금지될 수 있도록 기도한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