댄스 챌린지 미션 통해 모금된 기부금
월드비전 ‘코로나19 긴급구호’에 사용
아프리카 아동 댄스 챌린지 영상 공개

월드이즈원츄 캠페인 챌린지
▲해당 방송 모습. ⓒ월드비전
국제구호개발 NGO 월드비전(회장 조명환)이 댄스 챌린지를 통해 ‘World is One: step to move’ 캠페인의 뜨거운 반응을 이어간다.

월드비전은 코로나19로 더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 세계 곳곳의 취약 아동들을 위해 지난 15일, MBC와 함께 ‘World is One 2021’ 캠페인송과 뮤직비디오를 공개한 데 이어 댄스 챌린지를 진행하고 있다.

‘월드이즈원츄 챌린지’라는 이름으로 진행되는 댄스 챌린지는 유튜브 ‘엠뚜루마뚜루’ 채널에서 공개된 디지털 예능 <월드이즈원츄>에서 츄와 데프콘이 환상적인 케미로 셀럽 섭외에 나서 더욱 관심을 모으고 있다.

방송인 전현무 씨를 비롯해 개그맨 강재준-이은형 부부, SF9, 치어리더 안지현, 워너원 박지훈, 유튜브 어썸하은의 나하은까지 다양한 셀럽들이 참여했다.

참여한 셀럽들은 챌린지와 더불어 진행되는 각종 미션을 수행하며 기부금을 적립했다. 모금된 후원금은 도전에 성공한 셀럽의 이름으로 월드비전에 기부, ‘코로나19 긴급구호 프로그램’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셀럽들의 댄스 챌린지 참여 영상은 ‘엠뚜루마뚜루’에서 감상할 수 있다.

셀럽뿐 아니라, 전세계 누구나 댄스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다. 이달의소녀 츄가 직접 ‘World is One 2021’ 캠페인송에 맞춰 안무를 설명하는 댄스 가이드 영상을 보고, 댄스 영상을 촬영한 후 본인의 SNS에 올리면 된다.

유튜브 쇼츠, 인스타그램 릴스, 틱톡 등을 통해 간편하게 동참할 수 있다. 댄스 챌린지 가이드 영상은 24일부터 월드비전 공식 유튜브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월드비전은 국경을 뛰어넘어 진정성 있는 나눔의 가치를 주고받고자 아프리카 아동들의 댄스 챌린지 참여 영상도 공개할 예정이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즐겁게 하나 되어, 세상을 변화시키자는 마음을 모아 챌린지에 참여해 주신 셀럽 분들을 비롯해 많은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보내주신 진정성 있는 마음들이 도움이 필요한 곳에 꼭 전해질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말했다.

오는 10월 30일에는 K-POP 뮤지션과 글로벌 아티스트가 희망을 노래하는 ‘World is One 2021 콘서트’를 개최, 120여 개국에 유튜브 라이브로 생중계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