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수봉 양동근
▲예고 영상. ⓒKBS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이 19일 방송을 앞둔 가운데, 예고 영상이 공개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특히 ‘힙합계 레전드’로 양동근 씨 출연 사실이 알려져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심수봉과 양동근은 둘 모두 크리스천이다.

이와 함께 심수봉 씨는 시청자들에게 한가위 인사를 전했다.

심수봉 씨는 “KBS 단독 공연이 이뤄지게 돼 너무 기쁘고 여러분의 많은 응원과 격려에 늘 감사드린다”며 “아무리 힘들고 어려워도 풍성한 한가위만큼은 가족, 친지와 따뜻한 사랑 많이 나누시길 바란다. 여러분 사랑한다”고 전했다.

심수봉 씨 26년 만의 단독 TV쇼로 화제를 모으는 KBS 2021 한가위 대기획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심수봉 씨가 KBS와 함께 위기의 순간을 함께 견디며 대한민국의 저력을 보여준 국민들에게 격려와 감사를 전하는 언택트 공연이다.

공연에서는 전 세대가 다 함께 즐기는 온 가족 공연이 선보인다. '백만송이 장미', '그 때 그 사람', '사랑밖엔 난 몰라', '남자는 배 여자는 항구' 등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노래들로 구성됐다.

새로운 무대도 선보인다. 특히 ‘아리랑’ 등 방송에서 한 번도 무대로 선보인 적 없는 6곡이 최초 공개된다.

심수봉 씨는 과거 밴드 ‘논스톱’ 드러머로 활동했던 이력을 살려 내공 충만한 드럼 연주를 선보이고, 자신의 곡을 트렌디한 힙합 댄스로 재해석하는 등 스페셜한 퍼포먼스와 장르를 총망라한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한다.

‘피어나라 대한민국, 심수봉’은 19일 오후 8시 KBS2에서 방송된다. 언택트 공연 실황은 다시보기와 VOD 없이 오직 본방송으로만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