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대관
ⓒCTS 제공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가 신규프로그램과 추석 특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내가 매일 기쁘게(허명환 CP, 지동호 PD)’에서는 추석 특집 방송을 마련한다. 20일 방송에는 ‘차표 한 장’, ‘해 뜰 날’, ‘네 박자’를 부른 송대관 집사가 최초 출연자로 나온다. 21일 추석 당일에는 트로트 4대천왕 ‘옥경이’를 마르도 닳도록 부른 국민 가수 태진아 집사가 출연한다. 데뷔 50주년 기념 앨범을 발매한 태진아 집사는 신앙과 하나님을 만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 개그우먼 오나미, 이강준 아나운서가 MC로 나선 공익버라이어티쇼, ‘CTS다음세대운동본부(허명환 CP, 문희진 PD)’는 전국 방방곡곡, 다음세대 사역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다음세대와 사역자들의 실제상황을 리얼하게 보여주고, MC들이 일일동역자로서 사역을 생생하게 체험하는 프로그램으로 격주 목요일 밤 10시 30분 방송 중이다.

태진아
ⓒCTS 제공
‘크리스천이 다 함께 하나님께 드리는 찬양과 찬송’이라는 의미를 담은 ‘다함께 찬찬찬(허명환 CP, 강경민 PD)’은 총 20회 분량으로 매주 화요일 방송 중이다. 데뷔 50년차 트로트의 거장 태진아 집사가 1회 출연자로 나섰으며, 이밖에 크로스오버 성악가 신델라, 방송인 권영찬 집사, BAU(백석예술대) 교수 밴드 팀, 대학생 찬양팀, 염평안, 구자억 목사 등의 다양한 분야의 게스트가 출연한다.

이밖에 ‘7000 미라클 예수 사랑 여기에(박성진 CP, 조재윤 PD)’에서는 천막으로 덮인 비닐하우스에서 10년째 살고 있는 도월임 할머니와 가족들의 이야기를 추석 특집으로 준비, ‘7000 미라클 열방을 향하여’에서는 그리웠던 대한민국 땅을 찾은 해외 선교사들이 지낼 곳과 생활을 지원하는 웨슬리하우스 선교사의 집을 소개할 예정이다. ‘7000 미라클 땅끝으로’에서는 경기도 파주에서 20년 동안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나눔 사역과 복음을 전하는 은빛 공동체를 소개한다. ‘7000미라클 스페셜’에서는 인도에 파송된 감리교 1호 여성 선교사 공숙자 선교사의 이야기를 나눈다. 20년간 인도의 영혼들만 바라본 공숙자 선교사와 가정의 이야기는 코로나19로 어려워진 현재 선교 상황과 남편 방게라 수라지 목사가 하늘나라로 떠난 이야기등 하나님께서 함께 하신 이야기를 준비했다.

또 20일 오후 2시 ‘제1회 대한민국 K-가스펠’을 특별 편집해 ‘다시 보고 싶은 참가자 편’을 방송한다. 21일 오후2시에는 ‘다음세대와 해외 참가자 편’을 방송, 22일 오후2시에는 ‘제1회 찬송가 경연대회’를 다시 만날 수 있다.

또 당일치기 성지투어 콘셉트로 CCM 가수 강원구, 강인구 목사(라스트)가 서천 마량포구를 시작으로 ‘성경전래지 기념관’, ‘아펜젤러 기념관’등 서천의 다양한 기독교의 흔적을 찾는 모습도 전파를 탈 예정이다.

이밖에 유튜브 방송 프로그램 ‘예스토리(장민혁PD)’에서도 추석 특집 방송을 준비했다. 예삐와 케이가 은평 한옥마을을 찾아가 추석의 유래와 다양한 상식, 크리스천이 알아야 할 추석에 관한 이야기를 재밌는 게임과 함께 알아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