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 예수병원
▲수료식 모습. ⓒ예수병원
예수병원 간호국은 지난 8월 25일(목) 수료생 51명이 참석한 가운데 ‘예수병원 맞춤형 간호인재 교육 수료식’을 개최했다.

예수병원 맞춤형 간호인재 교육은 사전 설문 조사를 기반으로 7월 6일부터 27일까지 총 18시간 동안 예수병원과 간호국 소개, 취업특강, 면접역량강화, 좌충우돌 현장 적응기 등 임상실무에 필요한 강의와 윤용순 기획조정실장의 예수병원 리더십(섬김과 선교)에 대한 특강을 진행했다.

수료식은 정선범 원목실장의 기도와 함선희 간호국장의 인사말, 김철승 병원장의 축사가 있었으며, 수료를 완료한 학생들에게 수료증을 수여하고 특별히 성적이 우수한 27명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김철승 병원장은 수료생 모두의 노고를 치하하며 “맞춤형 간호는 환자중심의 간호를 임상현장에서 실천하는 것”이라며 “이번 기회를 통해 한 단계 더 성장하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길 바라고 예수병원에서 함께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하였다.

예수병원 맞춤형 간호인재 교육은 2017년 시작해 2020년까지 매년 예수대학교 4학년 간호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고, 2021년에는 전라북도 내 7개 간호대학생을 대상으로 확대 운영하였다.

2021년 수료생 51명을 포함해 198명이 수료했고, 예수병원, 예수병원 원목실, 예수병원 간호사회, 전라북도 기독 간호사회에서 지원한 장학금을 해마다 1인당 50만원씩 지급하여 총 86명에게 전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