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정된 산 정상에서 찍은 인증샷 1구좌 당 1만원씩
아프리카 식수위생사업 후원… 챌린지 앱 통한 독려
▲월드비전 ‘2021 글로벌 6K 하이킹 시즌2’.
|
이번 ‘6K 하이킹 시즌2’는 월드비전 공식 홈페이지 외에도 네이버 쇼핑 라이브 ‘네벤져스와 행복한 콩나무’ 방송을 통해 총 선착순 3,000명을 모집한다.
라이브 방송은 오는 6일 오전 11시부터 1시간가량 진행되며, ‘6K 하이킹 시즌2’ 패키지를 구매하면 참가할 수 있다. 방송은 쇼호스트 출연료뿐 아니라 콘텐츠 제작의 모든 과정이 네이버와 해피빈의 재능 기부로 만들어진다.
‘6K 하이킹 시즌2’ 참가비는 2만원이며, 모든 참가자들에게는 특별 패키지가 제공된다. 제리캔 패키지와 에코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6K 하이킹’ 시그니처 아이템인 커스텀 스티커·인증 손수건·로그북은 동일하게 제공된다.
제리캔 패키지에 포함된 워터보틀과 손 소독제는 아프리카 아이들이 물을 긷기 위해 사용하는 제리캔을 모티브로 제작했다.
에코 패키지에는 하이킹을 하며 플로깅도 참여할 수 있도록 생분해 봉투 및 장갑을 구성품으로 담았다. 특히 지속가능한 일상을 꿈꾸는 사회적 기업 ‘동구밭’의 가꿈 비누를 제공해 참가자들의 개인위생도 신경 썼다.
이 밖에 쌍방울에서 마스크, 썸바이미에서 손 세정제, 현대 블루핸즈 청담남부점에서 간편식 쉐이크, 브이솔에서 바이탈 솔루션 액티브 B를 후원하여 패키지의 풍성함을 더했다.
캠페인 참여 방법은 패키지 수령 후 월드비전에서 선정한 300대 산 정상석에서 손수건과 함께 인증샷을 찍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본인 SNS에 게재하면 된다.
참가비 전액이 아프리카 식수위생사업에 기부되며, 노스페이스 에디션 매칭 펀드를 통해 참가자의 하이킹 인증샷 1좌(개) 당 1만원이 추가 후원된다.
인플루언서와 플랫폼 콜라보를 통해 재미 요소도 더했다. 하이킹 에반젤리스트 김섬주와 운동하는 아나운서 박지혜와 함께하는 스페셜 하이킹을 기획, 20명을 추첨해 북한산·관악산 하이킹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다만 스페셜 하이킹은 코로나19 방역 지침에 따라 진행될 예정이다. 더불어 SNS 기반 건강관리 챌린지 플랫폼 ‘서클인’과 협업해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앱 내 ‘글로벌 6K 포 워터 하이킹’ 랜선 운동장에서 참가자들간 활동을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전체 캠페인 참여 인증좌 수를 확인하며 참가자들끼리 서로 댓글로 응원과 격려도 할 수 있다. 3좌, 6좌, 9좌 등반을 인증할 수 있는 3∙6∙9좌 모바일 인증서 발급도 가능하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많은 분들이 하이킹 캠페인에 참여해주신 덕분에 아프리카 아이들의 일상도 조금씩 변하고 있다. 하지만 더욱 심화되는 기후변화와 환경 오염으로 인해 아직도 깨끗한 물을 구하는 데 어려움을 겪는 아이들이 있다”며 “산을 오르고 땀을 흘리며 매일 같이 물을 긷기 위해 6km를 걸어야 하는 아이들의 상황을 간접적으로나마 체감할 수 있도록 3번째 6K 하이킹 캠페인을 마련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