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두레마을 두레국제학교
▲두레국제학교 초등 과정 교사진.
두레국제학교는 그간 중고등 6년제였으나, 가을 학기부터는 12학년제로 바뀝니다. 요즘은 청소년들의 성장이 너무 빨라서, 중학교 1학년에서 시작하니 늦어지는 감이 있음을 교육 현장에서 실감하게 되어, 아예 초등학교에서부터 시작하자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Dure Global Academy(두레 글로벌 아카데미)’ 초등과정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미국에서 초등학교 교육을 제대로 전공한 교사들을 스카우트해 오는 데서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그간에 다행스럽게도 최고 수준의 초등교육 교사 4명의 팀을 짤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교장역을 맡을 Hanna Lee 선생은 미국의 명문 대학인 UCLA에서 국제정치학으로 졸업하고 Vanderbilt University에서 초등학교 리더십 연구로 학위를 받은 인재입니다. 거기에다 미국 정부로부터 초등학교 교장 자격증까지 받은 전문가입니다.

Grace Kwon 선생은 UC San Diego를 졸업하고 캘리포니아 주의 초등학교 교사 자격증을 받은 인재입니다. Jennifer Kil 선생은 Virginia Commonwealth 대학을 졸업하고 Torch Trinity 대학 대학원에서 기독교 교육을 전공한 재원입니다.

과학을 담당할 Mr. Thomas Lee 선생은 West Chester 대학에서 화학을 전공한 선생입니다. 그리고 운영에 참가할 Ae Min Kim 선생은 아이비리그인 코넬 대학 출신입니다. 이렇게 구성된 팀인지라, 아마 한국 최고의 교사진이라 생각됩니다. 이들 교사들은 모두가 영어와 한국어를 자유롭게 구사할 수 있어 초등학생 지도에 적합한 분들입니다.

동두천 캠퍼스에서는 기숙사에서 생활하는지라 초등학생의 경우 부모들과 함께 생활함이 교육적이라고 생각되기에, 의정부 쯤에 교육장을 마련하여 수업을 하되 수시로 동두천 캠퍼스로 와서 자연 속에서 배울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