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 두레마을 두레국제학교
▲Dure G-Academy 동두천 메인 캠퍼스.
동두천 두레마을에 세워진 Dure G-Academy는 Dure Global Academy의 준말입니다.

Dure G-Academy는 Dure International Creative School의 바꿔진 이름입니다. Dure G-Academy는 설립 목적이 3 가지입니다.

1) 건강하고 창조적인 크리스천 일꾼들을 기른다.
2) 4차 산업 시대에 세계적인 경쟁력을 지닌 전문가들을 육성한다.
3) 다가오는 통일 한국 시대에 교회와 겨레와 세계를 섬길 지도자들을 기른다.

두레교육에는 4가지 중점 교육이 있습니다.

1) 신앙 교육 (성경, 기도 훈련, 예배)
2) 체육 교육 (체력 단련, 균형 있는 식사, 농업 노동)
3) 영어 교육 (입학 후 1년간에 영어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수준이 되도록 프로그램을 진행)
3) 영어 교육 (졸업 후 해외 유학 가서 바로 강의에 참석할 수 있는 수준으로 지도)
3) 영어 교육 (영문 서적 독서의 생활화를 지도)
4) 과학 교육 (최고 수준의 과학관을 세워 이론, 실험, 창조 활동의 기본을 훈련한다)

이들 4가지 교육을 중심으로 예술, 역사, 국어, 사회, 독서 훈련 등이 균형 있게 더하여집니다.

두레 학생들이 날마다 반드시 실천하여야 할 3가지가 있습니다.

1) 날마다 40분 정도의 큐티 시간을 가진다.
2) 날마다 1시간 이상 2시간에 이르는 운동 시간을 가진다.
3) 개개인에 맞는 수준의 영어 교육을 날마다 실천한다.

Dure G-Academy는 초, 중, 고 12학년제로 하되 학년 당 30명을 정원으로 하고 이에 필요한 시설을 단계적으로 확보하여 나가고자 합니다.
그리고 Dure G-Academy는 동두천 두레마을에 메인 캠퍼스를 두고 미국, 이스라엘, 호주, 스페인-독일, 일본-중국 5개 지역에 분교를 세워 학생들로 순회하며 현장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진행합니다. 이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별지로 소개합니다.

Dure G-Academy 부설로 과학교육 연구소(가칭)를 설립합니다. 두레과학교육 연구소는 두레 학생들에게 성경적인 기초 위에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기르고 다음 세대들이 더 나은 세상을 만들 수 있도록 힘을 북돋워 주며, 두레 캠퍼스에서 교육받는 기간 중 학생들이 얼마나 창조적으로, 혁신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지 보여주는 것을 목적으로 세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