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  에이랩(ALAF)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주관으로 개설된 에이랩 성교육 아카데미가 지난 12일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주 강사 중 한명인 김지연 약사(한국가족보건협회 대표)가 강의하고 있다. ⓒ에이랩 제공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  에이랩(ALAF)
▲에이랩 아카데미는 개근한 수료생을 위해 2,380,000원의 특별 장학금을 마련, 감리교 남부연회 이선규 목사(우측)에게 대표로 전달했다. ⓒ에이랩 제공
기독교대한감리회 남부연회 주관으로 개설된 에이랩(ALAF, Awesome Life Awesome Family) 성교육 아카데미가 지난 12일 수료식을 끝으로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아카데미는 지난 5월 20일부터 총 약 10주 동안 진행됐다.

진행 도중 코로나 4단계 격상이라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줌(Zoom)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한 아카데미는 총 35명의 수료생들을 배출했다. 에이랩 아카데미는 개근한 수료생을 위해 2,380,000원의 특별 장학금을 마련, 감리교 남부연회 이선규 목사에게 대표로 전달했다.

이번 에이랩 아카데미는 35명의 수강생 중 19명이 목사, 전도사 등으로 목회자 수강생 비율이 가장 높았다. 에이랩 측은 “목회 현장에서 바른 성경적 가치관을 전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에이랩 성교육 아카데미는 서울 대전 대구 부산 제주 등 전국 15개 도시에서 총 35회에 걸쳐 활발히 진행돼 오고 있는 정통 기독교 성교육 전문가 양성 프로그램이다. 목회자, 평신도 등 1,10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두란노가 발간하는 기독교 성교육 공과교재 감수기관이기도 하다.

현재 부산 포도원교회 주관으로 모인 약 80명의 수강생을 대상으로 에이랩 강사 양성과정이 진행 중이며, 오는 8월 28일부터는 전북 및 춘천성시화운동본부 주관으로 아카데미가 진행될 예정이다.

에이랩 아카데미 주 강사인 김지연 약사는 “감리교 내에서 배출된 성가치관 강사들이 대전 및 여러 지역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금번 과정을 수료한 남부연회 소속 이준용 목사는 “이번 아카데미를 통해 많은 정통 기독교 성교육 강사가 배출되어 매우 기쁘다”며 “특히 목회자 수강생 비율이 높아 지역의 목회 현장에서 바로 적용, 다음 세대 청소년 사역에 고민하는 많은 지역 교회에 올바른 성가치관의 기준을 세우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전국의 목회자들과 성도들에게 안심하고 수강해도 되는 성교육 프로그램으로 에이랩을 강력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문의) 한국가족보건협회 사무국 02-420-7100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 에이랩(ALAF)
▲성경적 성교육 강사 양성과정 에이랩(ALA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