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엽
ⓒ월드비전
배우 이상엽이 월드비전 후원스토리 공모전 수상작 ‘우리가 함께한 시간’ 오디오북 녹음에 참여했다.

이상엽은 2012년 해외아동 후원을 시작으로 월드비전과 인연을 맺었다. 꾸준한 ‘사랑의 도시락’ 봉사활동과 더불어 2018년에는 폭우 피해로 고통받는 아프리카 부룬디에 방문, 지난해 5월부터 선한 영향력으로 국경을 초월해 하나가 된다는 의미인 ‘월드이즈원(World Is One)’ 캠페인 등에 참여하는 등 선행을 이어왔다. 특별히 이번 녹음은 이상엽이 지난 5월 월드비전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후의 첫 활동이다.

공개된 메이킹 영상에서는 “뭔가 떨린다… 도전”이라고 외치며 녹음에 임한 이상엽의 모습이 공개됐다. 이상엽은 “방금 오디오북 녹음을 마친 월드비전 홍보대사 이상엽”이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제가 녹음한, 그리고 많은 배우분들께서 녹음해주신 오디오북 기대해 달라”고 했다.

월드비전 측은 “이상엽 홍보대사님 주변엔 목소리가 완전 꿀 같으니까 벌이 많을 것 같다”며 “홍보대사님의 꿀 보이스로 녹음된 후원자님의 감동 사연, 기대해 달라”고 했다.

이상엽의 오디오북 녹음은 8월 19일에 공개될 예정이며, 메이킹 영상은 월드비전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배우 이상엽은 한양대학교 연극영화과 출신으로 2020년 KBS 연기대상에서 ‘인기상’에 이어 ‘베스트 커플상’, ‘남자 장편드라마 우수상’까지 3관왕을 차지했다. 당시 이상엽은 “먼저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모든 영광 하나님께 돌린다”며 “참 많은 사랑을 받은 것 같다. 내년에는 제가 받은 사랑만큼 더 노력해서 위안이 되는 배우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