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인권여성연합(대표 이봉화)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가 청소년들에게 실시하는 성교육 강좌에 입에 담기도 힘든 적나라하고 음란한 내용이 가득하다며 바른인권여성연합(대표 이봉화)이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가 청소년들에게 실시하는 성교육 강좌에 입에 담기도 힘든 적나라하고 음란한 내용이 가득하다며 바른인권여성연합(대표 이봉화)이 즉각 중단을 촉구했다.

앞서 성문화센터는 ‘국제 청소년의 날’을 기념해 오는 12일부터 14일까지 17-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세상이 감춘 성교육 청소년&성(sex)” 강좌를 운영한다는 계획을 공지했다.

41개 학부모단체 및 시민단체들의 연합인 바른인권여성연합은 11일 성명에서 “소개된 강좌는 클리토리스와 요도, 남자들의 오르가즘, 지스팟, 안전한 성관계를 위한 피임법들, 성적 자기결정권과 동의, 성병 검사와 섹스, 성적지향과 성별 정체성, 내 성적욕망 구체화하기 등, 입에 담기도 힘든 적나라하고 음란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은 “얼핏 제목만 봐도 성관계와 성적 쾌락, 동성애를 조장하는 내용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며 “미성숙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성행위 교육, 욕구 충족을 가르치겠다고 나선 것이다. 감정이 끌리는 대로, 성적 취향대로 마음껏 섹스할 권리만을 가르쳐 주는 것을 교육이라고 할 수 있는가”라고 했다.

이어 “이런 청소년성문화센터가 2007년부터 현재까지 서울 8개소, 전국 56개소에 설치되어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으며 양성평등진흥원에서 양성된 강사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며 “서울시와 여성가족부, 양성평등진흥원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이런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이루어지는 퇴폐 교육을 당장 중단할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명한다”고 밝혔다. 다음은 성명 전문.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는 청소년 대상의 급진적 섹스 교육을 당장 중단하라!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국제 청소년의 날을 기념하여 오는 12부터 14일까지 17-19세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세상이 감춘 성교육 청소년&성(sex)” 강좌를 운영할 계획이라고 공지하였다. 소개된 강좌는 클리토리스와 요도, 남자들의 오르가즘, 지스팟, 안전한 성관계를 위한 피임법들, 성적 자기결정권과 동의, 성병 검사와 섹스, 성적지향과 성별 정체성, 내 성적욕망 구체화하기 등 입에 담기도 힘든 적나라하고 음란한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얼핏 제목만 봐도 성관계와 성적 쾌락, 동성애를 조장하는 내용임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데 이러한 문란한 내용의 교육을 청소년 대상으로 실시한다는 사실에 경악을 금치 못한다. 이에 우리 바른인권여성연합과 41개 학부모단체 및 시민단체들은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가 계획하는 청소년 대상의 성교육 강좌를 당장 중단할 것을 촉구한다.

청소년은 스스로를 책임질 수 없으며 부모의 보호가 필요한 미성년자이다. 아직 올바른 가치관이 정립되지 않고 한창 성적 호기심이 높은 시기의 아이들이다. 아직 미성숙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는 성행위 교육, 욕구 충족을 가르치겠다고 나선 것이다. 감정이 끌리는 대로, 성적 취향대로 마음껏 섹스할 권리만을 가르쳐 주는 것을 교육이라고 할 수 있는가? 이렇게 무분별하게 성적 욕구를 충족시키고 “안전하게” 피임할 권리를 알려 주는 것이 진정으로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성교육인가?

모든 교육에는 교육목표가 있다. 청소년들에게 성교육을 하는 이유가 무엇인가? 이 교육 과정은 포괄적 성교육의 목적이 오직 청소년들에게 성해방을 선포하고, 이를 통해 성의 자유를 즐길 권리와 쾌락을 알려주는 데 있다는 것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다. 성인에게 있어도 성이라는 것은 무조건 좋으면 즐기는 것이 아니다. 모든 권리가 그러하듯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는 것이라면 참을 줄 알아야 한다는 절제가 수반되어야 하는 것이 아닌가? 청소년에게 기본을 교육하여야 한다. 좋아서 하는 행동에는 그 자유를 누린 자의 책임이 뒤따른다는 것을, 그리고 그 책임은 다른 사람의 인격이나 생명에 대한 것이 된다는 것이 성의 기본이라는 것을 교육하지 않은 채 욕망 충족만 가르치고 젠더와 성적지향을 주입시켜 성을 왜곡시키는 교육은 이 나라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성적 혼란에 빠뜨리고 성적 방종만을 가지고 올 뿐이다. 이러한 교육에 우리의 세금이 들어가고 있는 것에 통탄한다.

서울시립동작청소년성문화센터는 2015년부터 서울시와 여성가족부(복권기금)의 위탁을 받아 풀뿌리 여성단체 <좋은세상을만드는사람들>이 운영하고 있다. ‘인권과 성평등 관점의 포괄적 성교육’과 ‘청소년의 성적권리 보장’, ‘성평등 지역 공동체 조성’을 핵심사업을 앞에 내세운 채 국민의 혈세를 받아 급진적 페미니즘을 청소년들에게 공식적으로 주입하고 있는 동안 위탁기관은 무엇을 하고 있는가? 이런 청소년성문화센터가 2007년부터 현재까지 서울 8개소, 전국 56개소에 설치되어 여성가족부의 지원을 받으며. 양성평등진흥원에서 양성된 강사들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다. 서울시와 여성가족부, 양성평등진흥원의 합작으로 만들어진 이런 교육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이루어지는 퇴폐 교육을 당장 중단할 것을 국민의 이름으로 명한다.

“포괄적” 성교육이라는 명칭으로 그럴듯하게 포장된 성교육은 어린아이부터 성에 눈을 뜨게 하는 조기 성애화를 유도한다. 또한 책임과 윤리는 철저히 간과한 자유로운 성행위와 낙태를 조장하고, 동성애를 자연스러운 것으로 가르치는 매우 비상식적이고 비윤리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다. 이미 이런 내용이 교육이 여성가족부를 주축으로 수많은 성교육센터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들은 부모들 몰래 영유아기 아이들부터 청소년에 이르기까지 조직적으로 세뇌시키고 있다.

지난 7월 22일에는 211개 시민단체들이 국회 앞에서 포괄적 성교육 입법을 촉구했다. 포괄적 성교육의 정체를 정확히 모르는 대다수의 국민들의 눈을 가린 채 아이들의 성장에 엄청난 영향을 끼치는 나쁜 성교육을 합법화하려는 사악한 시도는 반드시 중단되어야 한다. 우리의 소중한 자녀들에게 이러한 음란한 성교육을 의도적으로 강제하려는 이들의 행동에 우리 부모들은 분노하지 않을 수 없다.

다음 세대를 이끌어갈 우리 청소년들에게 필요한 성교육은 올바른 성 가치관이며 절제와 존중, 생명의 소중함, 그리고 책임이다. 우리 바른인권여성연합과 41개 학부모단체 및 시민단체들은 서울시립동작청소년문화센터에서 계획하는 퇴폐적 성교육과 젠더 교육에 분노하며 문란한 성애화 교육을 당장 멈출 것을 다시 한 번 강력히 촉구한다.

1. 공공기관으로 위장한 서울시립동작청소년문화센터는 계획 중인 <세상이 감춘 성교육 청소년과 성> 강좌를 즉각 중단하라.
2. 여성가족부와 서울시는 각 지역 청소년성문화센터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포괄적 성교육이 교육부의 성교육 표준안에서 벗어나는 것을 인지하면서도 우리 아이들에게 그런 교육을 받도록 방조한 것에 대해서 사과하고 위탁 단체들에 대한 감독을 강화하라.
3. 청소년에게 성의 자유를 가르치기에 앞서 생명의 소중함과 성의 남발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해서 충분히 교육하라.

2021년 8월 11일

바른인권여성연합, 강원교육사랑학부모연합, 광주바른교육시민연합, 공정과상식, 교육바로세우기운동본부, 국민을위한대안, 나쁜교육에분노한학부모연합, 다음세대를위한학부모연합, 당당위, 대전학부모연합, 미래대안행동, 바른교육청년연대, 바른여성모임 '혜윰', 살리는공동체, 서울교육사랑학부모연합, 성인권센터, 성차별교육페지시민연대, 세종건강한교육학부모회, 세움학부모연합, 생명인권학부모연합, 생명사랑국민연합, 아름다운동행을 위한 학부모연합, 아름다운피켓, 우리아이지킴이학부모연대, 올바른인권세우기, 자유청년연맹, 전국학생수호연합, 제주바른교육학부모연대, 제주도민연대, 제주교육학부모연대, 좋은교육만들기학부모연합, 진정한 인권을위한청년연대, 차세대바로세우기학부모연합, 사)청소년중독예방운동본부, 청주미래연합, 케이프로라이프, 한국성평화연대, 학습권수호학부모연합, 한국사회통합연구소, 한국성범죄무고상담센터, 행복결혼가정문화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