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버 총회신학 신대원 예장 개혁
사이버 총회신학(인터넷, 통신) 신대원(학장 정민철 박사)에서 신입생과 편입생을 수시 모집하고 있다.

한기총 가입교단인 예장 개혁 총회(총회장 안성삼 목사) 신학교인 사이버 총회신학 신대원은 인터넷 수업이 가능하며, 방학 없이 1년 4학기 수업으로 신학부는 8학기를 2년만에 마치고, 신대원 과정은 6학기를 1년에 마무리한다. 사이버 신학의 특성상 진도에 따라 수업 기간이 단축되고, 계절학기 수강도 가능하다.

‘칼빈주의 정통보수신학의 요람’인 사이버 총회신학 신대원은 등록금이 없으며, 1학기당 20만원의 선교비만 부담하면 된다.

강사진으로는 피종진 교수, 림택권 교수, 정영호 교수, 장기철 교수, 장창윤 교수, 박성근 교수, 정민철 교수 등이 있다.

예장 개혁 총회는 여성 목사 제도가 있고, 일반대나 대학원 이상 졸업자는 신대원 1학년으로 편입할 수 있다. 기타 초·중·고 졸업자는 신학부 1학년부터 시작하게 된다. 신대원 과정 후 전도사·강도사·목사 고시를 거치면 노회를 통해 목사가 될 수 있. 타 신학대나 군소신학 졸업자도 등록할 수 있다.

1년 5회 이상 영성훈련, 설교훈련, 기도훈련, 찬양훈련, 말씀훈련, 성경암송, 전도훈련 등을 통해 목회 현장에서 자신있게 사역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신대원 측은 “목회는 기술이 아니다. 신학 과정에서 목회 방법을 배우려 골몰하는 경우를 종종 보는데, 신학은 목회 동안 평생 해야 하는 것”이라며 “신학교 졸업을 이유로 자만하거나 신학 공부를 하지 않으면, 하나님은 결코 그를 사용하시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정식 학위 대신 목회자 과정의 총회 인정 학위이다. 커리큘럼은 다음과 같다.

1. 총회신학 신학부

1학기- 목회상담학, 기독교윤리학, 예배학, 성경고고학
2학기- 역사서, 비교종교학, 교회론, 근대교회사
3학기- 한국교회사, 실천신학, 구원론, 인간론
4학기- 기독교교육학, 영성신학, 천사론, 조직신학
5학기- 중세교회사, 초대교회사, 신론, 전도학
6학기- 선교학, 구약사, 구약개론, 신약사
7학기- 말세론, 기독론, 성령론, 종교개혁사
8학기- 부흥사학, 설교학, 치유상담학, 전인치유학

2. 사이버 총회신학 신대원

1학기- 장로교회사, 구약시가서, 행정신학
2학기- 보수주의 신학, 신약 바울서신, 십계명 강해
3학기- 사도신경 강해, 주기도문 강해, 장로회 정치(헌법)
4학기- 신약 공동서신, 성경암송, 설교학, 부흥사학, 전인치유학
5학기- 목회학, 조직신학, 부흥사학​
6학기- 성경암송학. 설교학. 영성훈련학

문의: 010-3224-2345
http://9191.onmam.com(스마트폰용)
http://7799.onmam.com(PC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