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아보험
어린이보험 경쟁이 치열하다. 자녀 보험에 아끼지 않고 지갑을 여는 소비자를 잡기 위해 손해보험사 및 생명보험사 모두 어린이보험 판매에 몰두하고 있다. 특히 임신〮출산 관련 보장을 준비할 수 있는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에 대한 문의가 뜨겁다.

태아 전문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인슈랩 (http://news.insulab.co.kr/?a=691) 소속 보험설계사 이송희 실장와 만나 임신 중 가입하는 어린이보험 상품에 대한 궁금증을 풀었다. 이 실장은 고정 지출에 속하는 보험료 부담을 줄일 수 있도록 순위 비교를 제안했다.

어린이보험에 태아 특약을 추가하면 출생 직후 신생아 의료비 지출에 대비할 수 있다. 신생아 실비, 선천이상아 수술비 및 진단비, 저체중아 입원일당 등이 있으며 임산부 보험에 해당하는 산모 특약도 함께 준비할 수 있다.

선천적 질병과 관련한 일부 담보와 특약은 별도의 가입 시기가 있다. 태아특약을 위해 임신 22주까지 가입하는 것이 일반적이다. 인공수정 및 시험관아기, 쌍둥이, 유산방지주사 투여 등 가입자 상황에 따라 태아의 어린이보험 가입 시기는 또 달라질 수 있기에 대부분의 전문가는 임신 초기 전체적인 보험사 비교를 진행할 것을 권하고 있다.

선천적 질병에 대한 특약으로 출생 직후 갑자기 병원비 지출이 생기더라도 계획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자녀 출생 이후 크고 작은 의료비 지출은 빈번하게 일어나므로 사전 가입 시 혜택을 확대하는 목적도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30세 만기에서 100세 만기까지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이 장기 보험으로서의 관심을 받고 있다. 성인보험과 비교해 상대적으로 보험료가 낮고 유리한 보장 내용이 많아 자녀 성장기 이후 주요 보장까지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으로 준비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이렇듯 의료비 혜택을 주 목적으로 하기 때문에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은 일반형이나 만기환급형 상품보다 비갱신형, 무해지환급형 상품이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비교사이트 (http://news.insulab.co.kr/?a=691) 순위 비교 서비스는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손해보험, 삼성화재 등 태아가 가입할 수 있는 어린이보험 상품을 판매 중인 보험사들의 설계를 비교할 수 있다. 전문가와 다이렉트로 태아 가입 어린이보험 상담을 진행해 순수보장형과 만기환급형 상품 비교 등 일반적으로 알기 어려운 정보도 손쉽게 접근 가능하다. 비교사이트 선택 시 태아 가입을 노려 가입 선물로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 고가 어린이보험 사은품을 제공하는 업체는 명확한 소재를 파악할 수 없는 경우가 많으므로 장기간 운영 중인 법인대리점을 선택하면 양질의 서비스를 기대할 수 있다.

* 보험계약 체결 전에 상품설명서 및 약관을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보험계약자가 기존에 체결했던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해지하고 다른 보험계약을 체결하면 보험인수가 거절되거나 보험료가 인상되거나 보장내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 제공자 이송희 설계사등록번호 SA1101200277
* 인슈랩 ㈜웰스라이프 법인보험대리점등록번호 20070380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