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즈쇼, 12일 긴급 온라인 라이브 세미나 진행
교회학교, 여름 사역 온라인 재정비 필요성 강조

히즈쇼
▲여름성경학교용 다윗구조대 유년·초등부 콘텐츠. ⓒ히즈쇼
12일부터 수도권 지역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격상으로 비대면 예배가 진행되면서, 한국교회는 또 다시 기로에 섰다. 특히 교회학교 여름 사역을 준비하던 수도권 교회들의 혼란이 불가피해진 것.

이로 인해 일부 오프라인으로 계획하며 준비하던 교회학교 여름사역도 조정이 필요한 상황이다. 갑작스러운 변화로 교회학교는 일정을 연기하거나, 온라인 여름사역으로 조정하고 있다.

‘교회 다음 세대 콘텐츠 제작소’ 히즈쇼(His Show)는 이런 상황 속에서 어떻게 여름성경학교를 준비할 수 있을지 함께 고민하는 세미나를 진행한다.

거리두기 강화를 맞아 긴급 편성된 히즈쇼 온라인 세미나(HNL)는 오는 7월 12일(월) 오후 9시 히즈쇼 유튜브 채널에서 라이브로 진행된다. 히즈쇼는 세미나를 통해 실현 가능한 여름성경학교 진행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세미나에서는 작년과 올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 속에서 각 교회들의 여름성경학교 진행 사례들을 살펴보고, 안정적인 여름성경학교 진행방법을 공유한다. 교회 크기별 각 사례의 장·단점들을 살펴보고, 거리두기 4단계로 격상된 현 상황에 가장 적합한 모습을 함께 모색한다.

히즈쇼는 2021년 여름성경학교를 위해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구조대’ 콘텐츠를 출시한 바 있다. 온라인 진행된 2020년 교회학교 사례들을 바탕으로, 최적화된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을 제시한 것.

히즈쇼
▲긴급 세미나 소개 배너. ⓒ히즈쇼
히즈쇼는 영상 촬영이 힘든 교회에서도 진행 가능한 여름성경학교를 마련했다. 카카오톡을 활용한 온라인 교사교육, PPT를 활용한 온라인 예배 준비, 티처북을 활용한 프리젠테이션 온라인 공과, 가정에서 아이들이 바로 참여하는 활동(놀이마을) 등 예배부터 활동까지 모두 온라인으로 진행 가능한 프로그램이다.

영상 촬영이 어려운 교회들을 위해서는 히즈쇼TV(www.hisshow.tv)를 준비했다. 히즈쇼TV에 여름성경학교 진행에 필요한 모든 콘텐츠를 게시해 놓았다. 아이들은 예배부터 활동까지 직접 촬영한 콘텐츠를 가정에서 영상으로 시청하며 여름성경학교를 경험할 수 있다.

히즈쇼는 촬영이 어려운 교회들이 보다 쉽게 준비할 수 있도록 히즈쇼TV 쿠폰(가정용 콘텐츠 쿠폰)과 교재를 묶은 ‘가정용 패키지’도 준비했다. 이는 각 교회에서 가정으로 전달하면 된다.

더불어 효율적 교사교육을 위해 온라인 강습회 영상을 히즈쇼TV에 공개하고 있다. 히즈쇼는 매년 여름성경학교 온라인 강습회 영상을 무료로 공개해 왔다. 이를 통해 교사들이 언제 어디서나 성경학교를 준비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히즈쇼 측은 “무엇보다 중요한 여름사역이 코로나19로 멈추지 않기를 간절히 소망한다”며 “온라인 세미나와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2021년 여름에도 아이들에게 만남과 복음의 추억이 가득해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문의: www.hisshow.co.kr, 1644-4129, hisshow@naver.com
주소: 경기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327번길 11-41 안양창업지원센터 602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