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포엠
ⓒ모스뮤직 제공
크로스오버 그룹 라포엠(LA POEM)이 데뷔 1주년 기념 사진 전시회를 개최한다.

성악 어벤저스로 불리는 라포엠은 유채훈, 박기훈, 최성훈, 정민성 네 사람으로 구성돼 있다. 유채훈은 한양대 성악과, 최성훈은 제네바국립고등음악원 성악 석사 출신으로 스위스 마리아 아마디니 국제성악콩쿠르 1위, 박기훈은 광주성악콩쿠르 1위에 올랐었다. 정민성은 국립오페라단 성악콩쿠르 대상, KBS 한전 음악콩쿠르 남자 성악부문 금상 등을 수상했으며, 안산의 한 교회에서 2부 예배 찬양대로 섬기기도 했다.

데뷔 1주년을 기념한 이번 전시는 ‘THE MEMORY ROOM No.0703’ 타이틀로 오는 4일까지 삼청동 MHK 갤러리에서 진행한다.

라포엠 사진전에서는 지난해 JTBC <팬텀싱어3> 우승 이후 라포엠 멤버들의 1년 동안의 행보를 기록한 비하인드 사진을 비롯해 미공개 사진, 기념 영상 등 다양한 콘텐츠를 볼 수 있다. 라포엠은 이번 사진전을 통해 소중한 팬들(팬덤명 : 라뷰 LA VIEW)과 함께 데뷔 1주년의 추억을 특별하게 되새길 예정이다.

한편 라포엠은 이번 사진전 개최와 함께 데뷔 1주년을 기념하는 특별한 MD 상품을 온라인으로 판매한다. 사진전 사진과 라포엠 멤버들의 서면 인터뷰가 담긴 ‘포토북’, ‘후드 집업’, ‘퍼즐’, ‘워터 북 보틀’, ‘부채’, ‘아크릴 키링’ 등 다채롭게 구성되어 있으며, 오늘(30일)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구매할 수 있다.

아울러 골든 브라더 채널에서 라이브 콘텐츠 뽀송즈(4Songs)를 통해 라포엠의 더블 싱글 프로젝트의 싱글 ‘Trilogy Ⅰ. Dolore’의 타이틀곡 ‘언월(偃月)’의 라이브 클립을 공개하기도 했다.

‘언월(偃月)’은 고통이라는 주제를 절제하고 위로하면서 애절하게 풀어낸 곡이다. 반달이라는 뜻의 ‘언월(偃月)’은 앞서 발표한 미니앨범에 수록된 ‘신월(新月)’의 연장선에 있으며, 이 곡 또한 가호와 그와 함께하는 크루 케이브(KAVE)가 작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