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바울 인터콥
▲인터콥 최바울 대표. ⓒ크투 DB
인터콥선교회(본부장 최바울 선교사)가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탈퇴 의사를 밝혔다.

인터콥은 29일 강요한 사무총장 명의로 KWMA 측에 보낸 공문을 통해 “KWMA에서 자진 탈퇴하기로 결정했다”고 알렸다.

인터콥은 “그동안 저희의 연약함에도 불구하고 사랑으로 저희를 끝까지 품어 주시고 지도해 주신 KWMA 이사장님 이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그동안 저희는 KWMA의 신학 및 사역 지도를 받으며 나름대로 최선의 노력을 다했지만 기대에 부응하지 못해 논란의 대상이 되어 왔음에 대해 죄송한 마음을 금할 길이 없다”고 했다.

그러나 인터콥은 “이번 코로나 확산에 대한 인터콥 관련 보도는 사실 왜곡과 과장 보도로 억울한 면이 적지 않았음을 말씀드린다”고 했다.

인터콥은 “그동안 저희를 품고 지도해 준 KWMA의 위상과 연합사역에 부담을 주지 않기 위해 자진 탈퇴하기로 결정했다”며 “지난 30여 년 동안 KWMA 정회원 단체로서 지도하고 협력해 주신 데 대해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했다.

인터콥은 마지막으로 “앞으로도 선교계 원로들의 멘토링을 받으며 더욱 성숙하게 한국교회를 섬기며 신속한 세계복음화에 더욱 전력하겠다”며 “다시 한 번 인터콥을 사랑해 주시고 기도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를 드린다”고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