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C 온라인여름수련회 포스터.
▲CCC 온라인 여름수련회 포스터. ⓒCCC 제공
한국CCC(대표 박성민 목사)가 ‘ENVISION FUTURE IN GOD’(함께 꿈꾸는 미래, 사 43:2)이라는 주제로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2박 3일간 2021 CCC 온라인여름수련회를 진행한다.

사흘간 수련회 특별페이지(ccconline.kr)와 줌(Zoom) 등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저녁집회, 비전박람회, 선교박람회, 선택특강, LTC, 새친구반, 성서강해, 선교학교, FWIA HEAD START 등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온라인여름수련회에서는 3차원 가상현실 시스템인 ‘메타버스’를 활용해 보다 현실감 있는 수련회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 가상공간에서는 수련회 스트리트에 역대 수련회의 이미지를 전시하고, 라운지 공간은 전국의 학생들이 교류하는 소통의 장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이곳에는 학생들의 작품도 전시된다.

이번 여호수아기도회를 시작으로 한국CCC는 연쇄기도체인과 수련회 등록으로 본격적인 2021 CCC 온라인여름수련회 카운트다운을 시작한다.

한국 CCC 대표 박성민 목사는 “다음 세대의 리더인 청년들이 이번 수련회를 통해 하나님을 제대로 만나고 하나님의 뜻을 제대로 발견하는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그래서 조국의 미래, 교회의 미래를 꿈꾸는 시간이 되기를 축복한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958년 창립 이래 매년 전국 1만여 명의 청년 대학생과 해외 참가자 등이 여름수련회에 참여했다. CCC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온라인 여름수련회를 개최하며 수련회에 앞서 온라인 여호수아기도회, SNS 챌린지, 라이브 연쇄 기도체인 등 다양한 시도로 참여를 독려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