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엽
▲정엽. ⓒ인넥스트트렌드 제공
정엽이 최근 두 번째 싱글 에디션 ‘DRIVE(Feat. 릴러말즈)’를 발표하고 뮤직비디오를 공개했다. 아울러 MBC FM4U ‘두 시의 데이트 뮤지, 안영미입니다’ 스페셜 DJ로 출연하기도 했다.

신곡 ‘DRIVE(Feat. Leellamarz) (Single Edition 2)’는 시원한 리드 신스 사운드와 상쾌한 리듬감을 만들어내는 일렉 기타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제목에서 유추할 수 있듯이 이번 곡은 여름 분위기를 한껏 살려 정엽이 직접 작곡, 작사를 맡았으며, 릴러말즈(Leellamarz)가 피처링에 참여했다.

가사에는 사랑하는 이를 만나러 가는 떨림과 설렘을 담아냈다. 특히 사랑하는 마음과 드라이브 속 풍경을 매칭시켜 회화적으로 표현한 것이 인상적이다.

지난 4월 정엽은 ‘Waltz For You(Single Edition 1)’를 발매하며 따스한 봄의 설렘을 전했다. 편안하면서도 섬세한 멜로디, 낭만적인 노랫말, 정엽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이 어우러진 이 곡은, 로맨틱한 감성을 자극하며 리스너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한편 정엽은 2003년 4인조 보컬 그룹 브라운 아이드 소울의 리더로 데뷔해 ‘정말 사랑했을까’, ‘마이 스토리’ 등 수많은 히트곡을 냈다. 솔로 곡으로는 ‘낫띵베러(Nothign Better)’로 많은 사랑을 받았고, 자신이 직접 작사, 작곡한 CCM ‘날 지켜온’을 발매하기도 했다. 1절은 ‘하나님의 시선’, 2절은 ‘우리의 고백’이다.

이와 관련해 정엽은 “개인적인 고백을 담은 가스펠 한 곡을 발표하려는 목표가 있었다. 사비로 제작을 했고, 당연히 그렇게 해야 한다는 생각이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