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희재 팬카페
▲봉사활동 모습. ⓒ팬카페
가수 김희재 씨 생일이었던 지난 6월 9일을 기념해 팬들이 나눔에 앞장서고 있다.

‘애낀다 김희재’ 팬카페 회원들은 지난 6월 5일과 8일 이틀에 걸쳐 서울 종로에 위치한 천사무료급식소에서 독거노인을 위한 도시락 나눔 봉사에 참여했다.

(사)한국나눔연맹에 따르면, 봉사에 참여한 팬카페 측은 “평소 봉사와 선한 영향력을 전하는 가수가 되고 싶다는 김희재를 응원한다”며 “선함에 동행하고자 천사무료급식소 나눔 봉사에 참여하게 됐다”고 했다.

이어 “지속적으로 김희재 가수의 나눔 활동에 동참하여 기회가 될 때마다 어르신들을 위해 나눔 봉사를 실시할 것”이라고 전했다.

천사무료급식소 관계자는 “코로나로 다들 어려운 시기임에도, 김희재 가수의 생일을 맞이해 뜻깊은 나눔 활동을 펼쳐 주신 팬카페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팬들의 선한 기부문화가 우리 사회에 따뜻한 온기를 더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희재 팬카페
▲캄보디아 ‘김희재의 선한 물’. ⓒ월드쉐어
◈캄보디아에 우물 선물도

이와 함께 네이버 팬카페 ‘김희재와 희랑별’은 NGO 월드쉐어(이사장 박현모)를 통해 지난 6월 9일을 기념해 캄보디아에 우물을 기증했다.

이번 우물 기증은 30-70대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팬들이 모여 가수 김희재 씨의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인류애를 실천하기 위해 함께했다.

후원에 참여한 팬들은 “지구촌에 함께 사는 캄보디아 학생과 마을 주민에게 맑은 물을 선물해 건강을 지키는 일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고 행복하다”고 밝혔다.

팬들이 선물한 우물은 ‘김희재의 선한 물’이라는 이름으로 캄보디아 지역 주민들과 학생들에게 힘이 될 예정이다.

김희재 팬카페
▲가수 김희재 씨. ⓒ팬카페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 기부

다른 팬카페인 네이버 ‘빛희재와 희랑별’에서는 네이버 해피빈을 통해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빛희재와 희랑별’에서는 김희재 씨 데뷔 1주년인 지난 3월 12일 팬 저금통을 개설하고. 약 90일 동안 다양한 활동을 통해 네이버 해피빈 후원금을 모았다.

이들은 3개월간 총 153만 8,500원을 모아 김희재 씨 생일인 6월 9일, 어려운 현실에서도 꿈꾸는 것을 포기하지 않도록 아동들의 꿈을 지원하는 월드비전 ‘꿈꾸는아이들’ 사업에 기부금을 전달했다.

가수 김희재 씨는 현실적 이유로 꿈을 꾸는 것조차 어려운 아이들을 돕고 싶다고 밝혀왔다고 한다. ‘빛희재와 희랑별’은 앞서 ‘바보의나눔’과 진행한 개안수술비 지원 기부와 동시에, 3개월간의 팬들의 시간과 노력으로 후원금을 만들었다.

팬카페 관계자는 “꿈을 위해 노력하는 아이들에게 후원금을 전달함으로써 어딘가에는 자신들이 계속 꿈꿀 수 있도록 응원하는 사람들이 있다는 사실이 전달되기를 바란다”며 “김희재를 응원하는 팬들은 언젠가 풍요로운 숲이 되길 바라는 마음으로 사회 곳곳에 작은 씨앗을 심고 있다”고 전했다.

월드비전 조명환 회장은 “아티스트와 팬들이 한마음으로 선한 영향력을 펼치는 모습에 큰 감동을 받았고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후원금이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희재 팬카페
▲기부증서. ⓒ팬카페
◈소아암 치료비&헌혈증도 기부

팬카페 ‘김희재와 대구경북 희랑’도 6월 9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대구나음소아암센터에 후원금 200만원과 헌혈증을 전달했다.

후원금은 전액 대구·경북 지역 소아암 환자 치료비로 지원되며, 헌혈증 역시 치료 과정에서 많은 양의 수혈을 필요로 하는 소아암 환자에게 전달된다.

일명 ‘희며든 대구경북 누나들’로 불리는 팬들은 3월 12일 김희재 데뷔 1주년을 맞아 공식 팬카페에서 진행한 헌혈 동참 프로젝트를 통해 소아암 환자 가족의 어려움을 접한 뒤, 곧바로 헌혈 릴레이와 치료비 모금을 시작했다.

기부에 참여한 팬들은 “소아암으로 지금도 고통 속에서 병마와 싸우고 있을 어린 친구들을 생각하면 너무나 마음이 아프다”며 “회원들과 함께 십시일반으로 모은 치료비와 헌혈증이 소아암을 이기고, 건강을 회복하는 일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는 기부 소감을 밝혔다.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은 ‘김희재와 대구경북 희랑’ 이름으로 기부증서를 발급했으며, 증서에는 “27번째 생일을 진심으로 축하합니다. 희별님을 우리들의 삶에서 만나게 된 것은 행운입니다”라는 기념 메시지가 담겼다.

가수 김희재 씨는 최근 신곡 ‘따라따라와’를 발표했다. 김 씨는 TV조선 ‘사랑의콜센타’, ‘뽕숭아학당’, ‘플레희리스또’ 등에 출연하고 있으며, 미스터트롯 TOP6 콘서트로 곧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