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티비
▲14일 새롭게 선보이는 ‘GOOD CLASS’와 ‘오색오감’. ⓒGOODTV 기독교복음방송 제공
기독교복음방송 GOODTV(대표이사 김명전, 이하 굿티비)는 14일 정기 개편을 맞아 여러 프로그램을 새롭게 선보인다.

먼저 명사들의 명강의를 들을 수 있는 ‘GOOD CLASS’는 월·화·목·금 오전 11시에 방영되며, 재방송 시간은 월~금 저녁 8시다.

‘GOOD CLASS’는 각 분야 전문가들이 직접 나서 기독교인에게 국한된 주제가 아닌 다양한 분야의 주제를 밀도 있게 전달한다. 특별히 ‘대통령의 글쓰기’ 저자 강원국 작가, 이효성 前방송통신위원장, ‘풀꽃’의 나태주 시인 등 명사가 함께한다.

청와대 대통령 연설물을 쓴 작가로 알려진 강원국 작가는 말 잘하고 글 잘 쓰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는 강의를 전한다. 강 작가는 ‘말도 준비와 연습과 복기가 필요하다’는 주제 등을 통해 글쓰기 노하우에 대해 소개한다.

이효성 前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편에서는 지혜롭게 할 말 하고 사는 법, 많은 말을 하지 않고 지혜롭게 소통하는 법 등을 강의한다. 루카스 이인성, 배우 김영춘도 직접 강의에 참여해 실생활에서 겪는 대화의 어려움을 나누고 소통의 지혜에 대해 배운다.

이 외에도 한림대학교 이재갑 교수, 생활법률 전문가 이인철 변호사가 나서 각각 코로나 백신에 대해 우리가 몰랐던 사실, 법이 꼭 필요한 이유 등 의학적·법률적 분야의 이야기를 쉽고 재밌게 풀어낼 예정이다.

또 새로운 강연 프로그램 ‘세상을 보는 창, 오색오감’을 선보인다. 첫 방송은 14일 오전 9시 굿티비 채널을 통해 시청 가능하며, 매주 월~금요일에 방송된다.

‘세상을 보는 창, 오색오감’은 크리스천으로서 세상을 어떻게 살아가야 하는지 고민하는 사람들을 위해 눈높이 강연으로 꾸려진다.

특히 각 분야에서 주목받는 전문가들이 출연해 다양한 지식을 재미있고 쉽게 풀어나가는 알찬 강의들이 준비됐다. 시청자들이 선호하는 주제에 따라 자유롭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해 보는 재미를 더했다.

방송 첫 주에 출연하는 강연자 라인업도 화려하다. 국내 긍정심림학계 최고 권위자로 인정받는 한성열 교수는 성경을 바탕으로 한 ‘내면 치유 심리 강의’를 펼친다. 한 교수는 시카고대학교 대학원 박사과정을 거쳐 고려대학교 심리학과 명예교수로 있으며 현재 한국사회문제심리학회 회장을 맡고 있다.

각종 매체를 통해 두뇌교육의 원리와 중요성을 강조해온 두뇌학자 홍양표 박사도 만날 수 있다. 리더스브레인 대표와 한국좌우뇌교육개발연구소 소장인 홍 박사는 크리스천 자녀들을 이 시대 인재로 양성할 수 있는 방법을 공개한다.

이 밖에도 교과서 속 진화론의 오류를 검증하는 교과서진화론개정추진회, 17년간 인도선교 사역을 펼치며 생생한 사역 현장의 이야기를 전해줄 주성학 목사 등 다채로운 주제가 마련됐다.

굿티비는 위성TV (KT스카이라이프) 186번, IPTV의 경우 KT올레티비 234번, SK bTV 303번, LG유플러스 273번, 케이블TV 티브로드 224번, LG헬로비전 289번에서 시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