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델성서 지도자 강습회 성서편
▲지난 강습회 모습.
베델성서 지도자 강습회(성서편)가 오는 6월 28일부터 7월 2일까지 5일간 용인 루터대학교에서 열린다.

이번 강습회는 비대면 중심의 강의로 진행되며, 코로나 방역 상황과 강의장에 따른 최소 인원만 현장에서 참석한다.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은 교단 초월 초교파적으로 실시해 큰 성과를 거두고 있는 세계적 성경교육 과정이다.

한국베델성서연구원은 1974년부터 지난 47년 간 성서편, 생활편, 신앙편, 구원편, 예배편, 자녀교육편 등 ‘베델성서연구’ 프로그램을 통해 성경을 체계적으로 올바르게 교육함으로써, 한국교회가 말씀에 기초한 튼튼한 기반 위에서 부흥하고 성장하도록 꾸준히 섬겨왔다.

300여 회 지도자 강습회를 통해 45개 교단 1만 6천여 명의 목사님이 베델성서 지도자 과정을 수료하셨으며, 47만여 명의 성도들이 베델성서를 공부했다.

베델성서 성서편 교재는 창세기에서 요한계시록까지 성경 전체의 흐름을 구속사 관점에서 한 눈에 파악하도록 공부하는 과정이다(구약 20과/신약 20과, 총 40과).

성경의 어느 한 부분을 단편적으로 보거나 해석하는 것을 지양하고 성경이라는 큰 숲을 파악하는 가운데 성경의 맥을 잡아 공부하도록 함으로써, 말씀 중심의 신앙으로 성장하게 돕는다.

또 성서의 주요 개념을 각 과별로 쉽게 암기할 수 있도록 상징적 그림과 개념카드를 보조 교재로 사용해 시청각적 효과를 극대화시켰다.

문의: www.bethelseries.or.kr, 02-3789-427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