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쁜 일정에도 흔쾌히 요청 수락 “이러니 준며들 수밖에”

최준 피식대학
▲최준의 출연 모습. ⓒ밀알복지재단
유튜브 피식대학 ‘B대면데이트’와 ‘최준의 니곡내곡’으로 이름을 알린 카페사장 ‘최준(김해준)’이 장애인들을 위한 재능기부에 동참했다.

최준은 8일 밀알복지재단의 유튜브 채널 ‘알TV’를 통해 ‘제18회 밀알콘서트’ 홍보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서 최준은 ‘꼬마 아가씨’, ‘꼬마 도련님’들에게 밀알콘서트를 함께 보러 가자고 제안한다.

최준이 소개한 밀알콘서트는 장애인과 비장애인들이 무대와 객석에서 음악으로 하나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장애통합 콘서트다.

밀알복지재단이 주최하는 밀알콘서트는 올해 18회째를 맞았다. 콘서트를 통해 모인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장애인을 돕는 데 사용되고 있다.

최준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밀알콘서트 취지에 공감해 시간을 내 재능기부를 펼친 것으로 알려졌다.

최준은 “좋은 일에 함께할 수 있어 감사하고 행복하다”며 “밀알콘서트 취지처럼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어울리며 하나되는 세상이 되길 희망한다”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최준이 지원 사격에 나서 화제를 모은 ‘제18회 밀알콘서트’는 오는 6월 24일(목) 오후 8시 유튜브 ‘알TV’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뮤지컬 배우 함연지 사회로 가수 알리, 조명섭, 싸이퍼, 김혁건, 성악가 권서경, 장애인 연주단 브릿지온 앙상블 등이 출연한다. 콘서트로 마련된 기금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립된 장애인들을 돕는 데 쓰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