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온라인 교사 강습회, 상시 시청 가능해
6월 10-24일 애니메이션, 가정예배, 찬양 등

히즈쇼 다윗 구조대
▲해당 콘텐츠.
히즈쇼에서는 6월 10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온라인 여름성경학교 콘텐츠인 히즈쇼TV(www.hisshow.tv) ‘다윗 구조대’를 무료 공개한다.

모든 교회들이 온라인 여름성경학교 콘텐츠를 경험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주제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가정예배, 찬양, 말씀 챈트, 가정놀이까지 히즈쇼 여름성경학교의 전 과정을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코로나19 백신이 빠르게 보급되고 있지만, 7월 초부터 시작되는 여름성경학교 일정을 고려한다면, 올해도 지난해처럼 오프라인 여름성경학교 개최는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온라인으로 성경학교를 준비하고, 상황에 따라 오프라인으로 보완하는 것이 현재 최선의 방안이다.

6월이 되면서 각 교회별 성경학교 준비가 시작되고 있지만, 교회들이 성경학교 교재와 콘텐츠를 선택하는 모습은 이전과 다르다고 한다. 대부분의 교재가 유튜브나 자체 홈페이지를 통해 소개되고 있기 때문.

이와 함께 교사들을 위한 강습회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추세다. 현장에서 실물을 만져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지만, 언제 어디서나 살펴볼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히즈쇼(His Show)는 2021년 여름성경학교 ‘하나님과 함께 세상을 구하는 다윗구조대’를 내놓았다. 기독교에 대한 인식이 나날이 악화되고 있는 이 때에, 하나님과 이웃을 사랑하는 크리스천의 역할을 자랑스럽게 감당할 수 있도록 다윗 이야기를 통해 그 해답을 제안하고 있다.

올해도 온라인 예배 진행을 위해 다양한 PPT 템플릿, 3D 애니메이션, 3D 캐릭터가 등장하는 찬양과 말씀챈트 등이 준비되어 있다.

온라인 영상 제작이 어려운 교회들은 위한 대안도 마련되어 있다. 히즈쇼에서 제공하는 ‘가정예배 패키지’를 각 가정으로 보내면 히즈쇼 여름성경학교 공과와 히즈쇼 제작 가정예배, 공과, 챌린지 영상을 히즈쇼TV로 시청할 수 있다.

히즈쇼TV에는 이미 각 부서별 온라인 강습회 영상 1-3부가 올라와 있다. 1부에서는 찬양율동 배우기, 주제, 전체 소개가 진행되고, 2부에서는 공과 강의, 3부에서는 롤링챌린지와 가정활동이 진행된다.

히즈쇼 온라인 강습회는 무료로 진행되기에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교사들도 한 자리에 모일 수 없는 상황이어서, 편한 시간·장소를 정해 강습회에 참여하면 더 효과적인 강습이 이뤄질 수 있다.

다윗구조대 자료와 세미나 무료신청은 구글 링크(https://url.kr/1ps9wm)를 통해 가능하다. 문의사항은 히즈쇼 홈페이지(www.hisshow.co.kr)와 전화(1644-4129)를 통해 상담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