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르노
ⓒPixabay
미국 새들백교회 주일학교 교사였던 청소년 사역자 덕 필즈(Doug Fields) 목사가 최근 크리스천헤드라인닷컴에 ‘포르노 중독과 싸우기 위한 3단계’를 소개했다.  

칼럼에서 필즈 목사는 무엇보다 교육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만약 여러분 자신이 포르노에 유혹당하지 않았거나, 유혹당하지 않고 있거나, 유혹당하지 않을 것이라면 좋다. 그러나 당신이 소수에 속했음을 인정하라. 10대 포르노 중독이 심각한 문제가 아니라고 가정하지 말라. 이러한 일이 당신의 청소년 그룹에서 일어날 수 없다고 가정하지 말라. 10대들을 괴롭히는 최근의 현상에 깨어 있으라. 무슨 일이 발생하고 있는지 알라”고 조언했다. 

두 번째로 모범이 되는 책임도 강조했다. 필즈 목사는 “수십 가지의 훌륭한 포르노 방지 소프트웨어 및 필터(기능) 선택을 사용할 수 있다. 그러나 XXXchurch.com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는 책임감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이를 추천한다”고 했다.

그는 “우리는 스스로를 가리는 만큼 병든다. 이 소프트웨이는 당신의 ‘비밀’을 친구와 공유한다. 당신이 넘어졌을 때, 이 프로그램은 당신이 그 상황에 대해 말하게끔 한다. 한 달에 7달러로 모든 가정용 컴퓨터에 사용 가능한 프로그램”이라고 소개했다. 

마지막으로 필즈 목사는 터놓고 이야기를 나누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그는 “나의 소그룹이 9학년이 되었을 때, 위험을 무릅쓰고 ‘난 포르노가 여러분의 삶의 문제라고 생각하겠다. 그렇지 않다면 잘 됐다. 그러나 많은 남성들과 대화를 나눠 보면 어느 정도 고민하고 있는 것 같다’라고 했다”고 했다.

이어 “그런데 그 위험부담이 성과를 냈다! 큰 소리로 말했기 때문에 많은 훌륭한 대화들이 이어졌다. 형제들은 필터에 등록했고, 서로 책임을 지겠다고 했다. 10대 포르노 중독은 소그룹에서 공공연한 주제이다. 혼자가 아님을 알 때, 이는 아이들에게 평안과 치유를 제공한다”고 전했다.